랩지노믹스, 세계 최초로 35분 이내 코로나19 진단가능 Real Time PCR Kit 개발
랩지노믹스, 세계 최초로 35분 이내 코로나19 진단가능 Real Time PCR Kit 개발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0.0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랩지노믹스(대표 진승현)가 세계 최초로 1시간 이내에 코로나19에 대한 진단이 가능한 'Real Time PCR' 진단키트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특히 회사는 성능개선 과정을 거쳐 개발된 'LabGun COVID-19 Exo FAST RT-PCR Kit'에 대한 질병관리본부의 긴급사용승인과 식약처 수출품목허가를 모두 획득했다고 밝혔다.

또한, 회사가 승인을 획득한 진단키트는 검체 전처리(RNA추출)부터 결과 도출까지 1시간 이내에 수행 가능하도록 개발돼으며, 기존의 Real Time 방식 PCR키트는 RNA추출 이후에 결과 도출까지 2시간 30분가량 소요되는데 반해, 이를35분으로 단축시켰다고 설명했다.

이어 30분대의 검사시간은 현재까지 등온PCR 에서만 가능했는데, 이를 세계 최초로 Real Time PCR에서 구현한 했다는 점에서 매우 큰 기술적 성과다고 밝혔다.

더불어 회사는 "코로나19의 전세계적인 확산 국면에서 검사기관의 검사역량을 획기적으로 증가시킬 수 있는 진단키트에 대한 국내∙외 의료현장의 요구사항을 반영한만큼 검사장비가 부족하고 검사시간의 제약이 심한 국가에서 활용도가 매우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뿐만 아니라 "기존의 허가 제품대비 민감도와 특이도를 향상시켜 응급검사는 물론 확진 검사용으로도 사용 가능하다"며 "현재 질병관리본부에서 주관하는 응급용으로 긴급사용승인을 획득했으며, 키트의 성능이 현존하는 Real Time PCR Kit 중 가장 우수하다고 판단돼 정식 승인도 추진중이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