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소성이 올리는 가치…상가 부동산에서는 '동탄호수공원 라크몽' 인기
희소성이 올리는 가치…상가 부동산에서는 '동탄호수공원 라크몽' 인기
  • 온라인뉴스팀 기자
  • 승인 2020.0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외부대로변 투시도

 

스타벅스코리아(이하 스타벅스)가 지난달 21일부터 실시한 여름 사은품 이벤트가 대박을 넘어 과열 양상을 보이고 있다.

스타벅스의 여름 이벤트 사은품은 매년 품목이 바뀌는 데다 물량이 한정돼 있어 스타벅스 마니아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수량은 한정적인데 인기는 높다 보니 조기에 재고가 소진돼 사은품 획득조건을 채우고도 상품을 받지 못한 소비자도 적지 않다.

올해도 스타벅스는 음료 17잔을 구입하는 고객에 한해 사은품을 증정하는 여름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특히 사은품 중에서도 ‘서머레디백’의 경우 인기가 매우 높아 점심시간이 채 되기도 전에 재고가 소진되는 매장이 부지기수일 정도다.

이렇다 보니 ‘서머레디백’은 개인간 거래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조건을 충족시킨 소비자에게 무료로 지급되는 사은품임에도 불구하고 웃돈이 붙어 거래되는 기현상이 연출되고 있는 것이다. 희소가치가 높은 상품인 만큼, 일정 금액을 지불하고서라도 소유하고 싶다는 심리가 작용한 것으로 분석할 수 있다. 실제로 한 온라인 중고거래 사이트에는 하루 평균 약 150~200여개의 ‘서머레디백’ 판매글이 올라오고 있으며 6만5000원~8만원 선에서 실거래되고 있다.

한 업계 전문가는 “아무나 가질 수 없는 특별한 것을 소유하고 싶다는 것은 어느 업계에서나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소비 심리”라며 “스타벅스 사은품 사례 외에도 특정 브랜드의 운동화가 정식 판매가의 몇 배 금액에 불티나게 거래되는 등 높은 희소성은 상품의 가치를 상승시키는 주요한 요소로 작용한다”고 설명했다.

부동산 시장에서도 희소성이 상품의 가격을 상승시킨 사례를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한강변에 위치한 아파트의 가격이 인근 다른 단지들을 크게 웃도는 것도 ‘한강뷰’라는 희소성이 작용했기 때문이다. 동탄과 광교 등 신도시 내에서도 호수공원변에 위치한 부동산 상품의 가격이 특히 높게 형성된 것도 같은 이유다.

동탄호수공원 입지에 키테넌트 입점 확정으로 주목받고 있는 랜드마크 상업시설 ‘동탄호수공원 라크몽’ 역시 높은 희소가치를 바탕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상업시설에는 국내 최초로 자연주의 실내 테마파크 ‘디스커버리 네이처 플레이’가 최근 입점을 확정지었으며, 또한 실내 애니멀 테마파크 ‘주렁주렁’도 국내 최대 규모로 일찌감치 입점을 확정지은 바 있다.

지역의 한 부동산 전문가는 “초대형 키테넌트가 두 개나 입점하는 데다 호수공원변 입지여건까지 갖춘 동탄호수공원 라크몽은 높은 희소성을 바탕으로 동탄의 대표 문화상업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동탄을 넘어 전국에서 방문객이 모여드는 명소로 발전할 가능성도 매우 높다”고 전했다.

이번 동탄호수공원 라크몽에 입점을 확정지은 ‘디스커버리 네이처 플레이’는 디스커버리(Discovery) 社가 만드는 국내 최초의 자연주의 실내 테마파크로, 다양한 테마 공간을 갖춰 아이와 부모가 모두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실내 애니멀 테마파크 ‘주렁주렁’은 일산, 하남, 경주,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까지 총 4개의 지점을 이미 운영 중이며 데이트 명소로 유명할 뿐만 아니라 아이들에게도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국내 최대 규모로 조성될 이번 동탄호수공원 라크몽 지점은 5번째 지점으로 주목받고 있다.

‘동탄호수공원 라크몽’은 동탄호수공원 바로 앞 동탄2신도시 문화복합용지 8블록에 위치했으며 상업시설은 지하 3층~지상 5층, 연면적 6만893㎡ 규모로 조성된다. 지하 1층에는 호수공원과 바로 연결되는 워킹 엔터런스를 구성하여 호수공원 방문객이 자연스럽게 해당 상업시설로 유입될 수 있도록 했으며, 지하에 선큰광장 및 지상 1층의 중앙광장이 함께 지어질 예정이다. 일부 점포는 호수공원 조망을 기대할 수 있는 대형 테라스를 갖출 전망이다.

호수공원 상권의 중심에 위치하는 만큼 풍부한 배후수요도 돋보인다. 동탄호수공원 방문객을 비롯해 2만여명에 달하는 인근 주거지 수요는 물론, 동탄신도시와 수도권 남부까지 약 400만명에 달하는 광역수요도 누리며 안정적인 상권을 형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디스커버리 社가 국내 최초로 실내 테마파크를 오픈하기로 한 ‘동탄호수공원 라크몽’은 현재 일부 호실에 한정해 선착순 계약자 프로모션까지 진행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과 문의가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화성시 동탄대로에 위치했으며, 입점은 2021년 12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