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몰 운영 서버 '아마존웹서비스'로 전환..."맞춤평 마케팅 실현"
AK몰 운영 서버 '아마존웹서비스'로 전환..."맞춤평 마케팅 실현"
  • 박주연 기자
  • 승인 2020.0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AK플라자가 운영하는 인터넷종합쇼핑몰 AK몰이 빠르게 변화하는 온라인 유통 환경에 대응하고 고객에게 안정적인 쇼핑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데이터베이스(Data Base)를 제외한 모든 운영 서버(Server)를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 클라우드로 전환했다고 6월26일 전했다.

AWS는 14년 이상 전 세계적으로 가장 포괄적이고 널리 도입된 클라우드 플랫폼이다. AK몰은 AWS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작업을 국내 최대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 기업(MSP) 중 하나이자 AWS 파트너 네트워크(APN)의 프리미어 컨설팅 파트너(Premier Consulting Partner)인 메가존 클라우드(MEGAZONE CLOUD)와 함께했다.

AK몰은 이번 AWS 클라우드 전환을 통해 기존보다 더 정교한 맞춤형 마케팅을 실현해 고객의 특성에 따라 신속하고 탄력적으로 서비스를 홈페이지에 반영할 수 있게 됐다. 또 AWS 클라우드의 유연한 서버 확장력을 활용해 대형 프로모션·이벤트 진행 시 시스템 과부화 리스크를 최소화해 고객 불편과 쇼핑 안정성을 크게 개선할 수 있다. 반대로 고객 방문이 상대적으로 적은 시간대에는 서비스 사용량을 적절히 낮춰 비용적 측면에서 효율화 할 수 있게 됐다.

한편 기술적 전환과 병행해 시스템 이해도를 높여 고객에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AWS 인프라와 애플리케이션 설계·배포·운용 등 교육도 임직원 대상으로 실시했다.

조윤성 AK플라자 디지털혁신팀 팀장은 “향후 인터넷종합쇼핑몰의 클라우드 전환은 필수적인 과정이며, AK몰이 시장에서 선도적으로 전체 시스템을 전환한 것은 큰 의미가 있다” 언급하면서 “AK몰은 급변하는 온라인 마켓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추게 될 것” 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