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콘, 신사업 마스크 필터 “코로나19 등 바이러스 차단 효과 검증”...차별화된 경쟁력 보유
인콘, 신사업 마스크 필터 “코로나19 등 바이러스 차단 효과 검증”...차별화된 경쟁력 보유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0.0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인콘(대표 도중식)이 신규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원부자재 공급 사업과 관련해 ‘강진아이앤씨'에 공급 예정인 멜트 블로운이 FITI 시험연구원의 시험성적 테스트를 통과하는 데 성공했다고 30일 밝혔다.

인콘이 수입해 공급할 멜트 블로운은 평량 40gsm(gram per square meter)로 KF94 마스크의 필터로 사용이 가능하며 코로나19 등 바이러스 차단이 가능할 정도의 필터 능력이 있음을 검증받았다고 전했다.

이에 인콘 관계자는 “인콘이 공급하는 멜트 블로운은 97%의 분진 포집 효율을 기록해 KF94 마스크 제조에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필터의 성능이 뛰어나다”며 “KF94 정도의 필터 성능을 보유해야 코로나19 바이러스를 차단할 수 있기 때문에 인콘의 필터가 바이러스 차단 효과가 있다는 사실을 실질적으로 검증받은 셈”이라고 말했다.

또한 현재 멜트 블로운이 확보가 어려운 상황에서 성능 평가를 통과한 인콘의 멜트 블로운이 경쟁력이 있을것이란 입장이다.

인콘 관계자는 "인콘이 제공하는 멜트 블로운은 전문기관에서 품질을 인정받았기 때문에 7월부터 본격적으로 공급이 가능한 상황”이라며 “현재 시험성적서가 확인되지 않은 멜트 블로운을 사용한 마스크가 시장에 유통되고 있기 때문에 품질 인증을 통한 차별화된 경쟁력을 보유한 마스크를 생산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인콘은 이번에 검증이 완료된 멜트 블로운을 포함한 마스크용 원부자재를 강진아이앤씨에 공급할 예정이다. 이는 지난 15일에 발표한 200억 규모의 마스크 원부자재 공급계약에 따른 것으로 공급 기간은 올해 6월15일부터 내년 6월14일까지 1년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