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노바티스, 의료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및 플랫폼 전문기업 ‘딥노이드’와 MOU 체결
한국노바티스, 의료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및 플랫폼 전문기업 ‘딥노이드’와 MOU 체결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0.0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한국노바티스 조쉬 베누고팔 대표이사(왼)와 딥노이드 최우식 대표이사(오)가 비대면으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노바티스 조쉬 베누고팔 대표이사(왼)와 딥노이드 최우식 대표이사(오)가
비대면으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노바티스(대표 조쉬 베누고팔)가 지난 15일 의료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 및 플랫폼 전문기업 딥노이드(대표 최우식)와 강직성 척추염에 적용 가능한 인공지능 솔루션 개발 및 공동 연구 등을 위해 상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양 기업은 이번 협약을 통해 강직성 척추염 분야의 진단 및 치료 평가 지원 솔루션을 딥러닝 기반 인공지능 모델로 발전시켜 진단 및 진료의 유연성을 높이고 궁극적으로 환자들의 치료 결과가 효과적으로 개선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뜻을 함께 했다.

특히 한국노바티스는 공동 연구의 핵심은 강직성 척추염의 질환 진행 경과와 치료 반응을 보다 신속하고 정확하게 평가하기 위해 실제 환자에게 적용 가능한 인공지능 기반 의료영상 분석 소프트웨어를 구축하고 질병의 영상학적 진행을 객관적으로 비교 및 모니터링 하는 것이다고 전했다.

이어 강직성 척추염 환자 데이터를 수집·분석해 병변의 자동화 분석 알고리즘 개발 과정을 거치고, 이를 기반으로 X-선과 같은 의료 영상을 객관적으로 분석하는 소프트웨어가 개발되면 실제 임상 현장 적용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조쉬 베누고팔 한국노바티스 대표는 “이번 협업은 의료 기술 생태계 다방면에서 디지털 혁신을 모색하는 노바티스와 수준 높은 의료 AI 기술력을 보유한 딥노이드의 파트너십”이라며, “아직 의료 영상을 활용한 조기 진단과 치료 평가가 제한적인 척추관절염 분야의 임상 현장에 새로운 활력이 될 혁신 솔루션이 탄생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최우식 딥노이드 대표는 “노바티스의 글로벌 임상연구 네트워크를 활용해 실제 임상 현장에 개발된 솔루션을 적용하고 이를 통해 글로벌 임상 검증의 토대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