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넥신, 터키 ILKO 파마와 코로나19 예방백신 GX-19 공동개발 협약
제넥신, 터키 ILKO 파마와 코로나19 예방백신 GX-19 공동개발 협약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0.0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제넥신(대표 성영철)이 지난 6월30일 터키의 대형제약사인 ILKO Pharmaceuticals (이하 ILKO) 와 코로나바이러스-19 감염증(코로나19) 예방 DNA백신 'GX-19'의 공동임상개발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ILKO가 제넥신이 컨소시엄을 구성해 개발 중인 코로나19 예방 DNA백신(GX-19)의 공동개발과 공동임상시험을 진행하기 위한 초석으로, 양사의 협력관계를 통해 앞두고 있는 임상시험의 속도와 효율을 높이며, 나아가 본 예방백신의 해외 허가 및 공급  망을 구축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제넥신에 따르면 지난 6월 11일 식약처로부터 코로나19 예방백신 GX-19의 임상1/2a상 시험계획을 승인 받았으며, 동월 19일 첫 지원자에게 투여하는 등 백신개발을 위한 발 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이와 함께 성영철 제넥신 대표는 "현재 임상1상 시험은 순조롭게 진행 중이며, 결과 분석을 통해 임상2a상도 빠르게 진행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ILKO는 유럽 GMP기준의 제약생산설비 인프라를 갖춘 터키의 대형 제약사로, 제넥신과는 2013년 ILKOGEN 합작회사를 설립하고 지속형 호중구감소증 치료제인 GX-G3를 필두로 바이오 신약 개발·생산 및 해외사업화를 위해 협력하고 있는 오랜 파트너기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