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가 간다] 이수건설, '양산 물금 브라운스톤'... 학세권·숲세권 입지에 교통 편리성까지
[기자가 간다] 이수건설, '양산 물금 브라운스톤'... 학세권·숲세권 입지에 교통 편리성까지
  • 김홍모 기자
  • 승인 2020.0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양산 물금, 초중고교 인근 ‘학세권’…젊은 학부모 층 관심
‘숲세권’ 입지로 주거 쾌적성 높아…미세먼지 우려 해소
지하철·고속도로 ‘교통망 우수’…부산 시내 접근성 확대
특화 설계와 커뮤니티시설 완비…‘편의성 · 심미성’ 잡아

최근 30~40대 젊은 학부모 층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부동산 키워드가 있습니다. 

바로 초등학교를 품고 있는 아파트를 뜻하는 '초품아' 인데요. 

아이들에게 좋은 교육환경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도록 한다는 점에서 최근 변하지 않는 선호 조건으로 꼽힙니다.  

이러한 가운데 경남 양산시 물금지역에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까지 최대 12년간 도보 통학이 가능하도록 한 단지가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이달 분양을 시작하는 양산 물금지역의 이 단지는 인근으로 3개의 초등학교와 2개의 중학교, 2개의 고등학교가 위치해 학군 환경으로 더없는 조건을 갖췄습니다. 특히 자녀들에게 유해한 시설이 없는 청정 교육환경을 제공한다는 면에서 학부모 층의 관심이 높습니다.

뛰어난 학군환경 외에도 공원과 산, 숲 인근의 입지를 갖춘 '숲세권' 아파트로 주거 쾌적성 면에서도 뛰어나다는 평가입니다. 특히 단지 뒤편으로 오봉산 등산로가 위치해 최근 사회문제로 대두된 미세먼지 우려를 해소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각광을 받고 있는데요. 이외에도 인근으로 양산 디자인공원과 워터파크가 위치해 산책과 여가 시간을 즐기는 환경을 갖췄습니다. 

[‘ㅂ’ 아파트 분양 관계자 : 전 세대 남향 위주로 배치가 되어 있으며 오봉산, 워터파크, 디자인공원, 황산공원. (그리고) 주변에 범어초, 범어중, 범어고등학교, 부산대학교 양산캠퍼스 등 요즘 주목받고 있는 자연 친화적 아파트에 초품아, 물금신도시 인프라까지 누릴 수 있는 아파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부산지하철 2호선 남양산역과 경부고속도로, 중앙고속도로가 인접해 교통망 이용에도 용이합니다. 실제로 부산지하철 2호선을 통해 부산의 중심인 서면역과 센텀시티, 해운대까지 환승 없이 한 번에 이동이 가능한데요. 2024년에는 부산지하철 1호선 양산연장선이 개통될 예정으로, 부산 시내 접근성이 한층 더 편리해질 전망입니다.

물금지구에 바로 인접한 단지인 만큼 생활 인프라 면에서도 좋은 주거 여건을 갖췄습니다. 부산대 양산캠퍼스를 중심으로 부산대학교병원, CGV, 이마트 등이 근접해 있어 생활 여건에서 우수하다는 평가입니다. 

또 평면 설계를 중심으로 하는 특화 설계와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을 갖춘 점은 새집 마련을 꿈꾸는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남향 위주의 포베이 설계로 차별화된 내부 구조를 갖췄을 뿐만 아니라 단지 내 피트니스, 도서관, 교육시설 등 최신 트랜드에 맞는 주거 환경을 마련된 겁니다. 여기에 주차공간 전체를 지하화해 보행자의 편의성과 심미성을 갖춘 점도 특징입니다. 

[‘ㅂ’ 아파트 분양 관계자 : 사회에서 대두되고 있는 미세먼지 특화 시스템과 지상에 차없는 아파트, 내부에 냉난방기를 설치한 쾌적한 맘스스테이션이 있으며, 세부 내부 특화로는 IOT 시스템, 원패스 시스템, SID 시스템 등이 있어 일상생활의 편리함을 갖추고 있습니다.]

아울러 인근지역과 달리 최근 이슈인 부동산 규제에서 자유롭다는 점에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습니다. 일반분양으로 공급된다는 면에서 별도의 전매제한 기간이 없기 때문인데요. 인근에 위치한 물금지구나 사송지구는 공공택지로 조성돼 1년의 전매제한이 있는 반면 해당 단지는 계약 이후 바로 전매가 가능해 실수요뿐 아니라 투자수요가 몰릴 것이란 게 시장의 전망입니다. 

[‘ㅂ’ 아파트 분양 관계자 : 주변에 신주토취장 유원지가 개발될 예정입니다. 김해로 이어지는 국지도 60호선 2단계 등의 개발 호재가 있습니다. 현 정부의 부동산 정책에서 자유로운 지역으로 전매제한이 없고, 1순위 자격요건 또한 청약조정지역이나 광역시 대비 완화되어 있습니다.]

학세권·숲세권 입지에 교통의 편리함까지 더해 경남 아파트 단지들의 각축장이 되고 있는 양산 물금 단지.

다세권 프리미엄을 누리는 대표 단지로서 경남부동산 시장에 새바람을 일으킬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팍스경제TV 김수현입니다.

(오는 2일 모집공고를 내고,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3일 오픈할 예정으로 견본주택 방문은 10일부터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