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전자, 4단계 건조코스와 대용량 수납능력 갖춘 식기건조기 출시
쿠쿠전자, 4단계 건조코스와 대용량 수납능력 갖춘 식기건조기 출시
  • 김경욱 기자
  • 승인 2020.0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4~6인 가족 사용하기 충분한 40L 넉넉한 수납공간, 젖병이나 텀블러 등 긴 병류도 효과적으로 건조
외부 먼지와 세균으로부터 식기를 안전하게 보관하고 4단계 맞춤 코스로 완벽한 건조성능
식기 거치대로 제격인 스테인리스 소재, 열과 습기에 내구성 강해 안전하고 위생적인 사용 도와
쿠쿠전자, 식기건조기(CDD-A9010S)
쿠쿠전자, 식기건조기(CDD-A9010S)

쿠쿠전자(대표이사 구본학)가 덥고 습한 날씨에 세균이 번식하기 쉬운 여름, 설거지 후 젖은 식기를 외부의 먼지와 세균들로부터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쿠쿠 식기건조기(CDD-A9010S)’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최대 40L의 넉넉한 수납공간으로 4~6인 가족이 사용하는 분량의 식기를 건조하고 보관할 수 있으며, 부속품인 젖병 꽂이를 사용해 젖병이나 텀블러 등 긴 병류도 효과적으로 건조할 수 있다.

4단계 건조코스 기능이 탑재된 쿠쿠 식기 건조기는 건조하고자 하는 식기의 양에 맞춰 △표준 △소량 △대량으로 설정해 60~80°C의 고온 열풍으로 식기에 묻은 물기를 말끔히 제거할 수 있다. 건조 후 뜨거워진 식기를 식히거나 뜨거운 바람보다 자연스러운 송풍으로 식기를 건조하길 선호하는 소비자들은 △자연바람 코스를 이용할 수 있어 사용자의 안전과 편리함까지 고려했다.

또한 4단계 건조코스에 맞춰 타이머가 작동돼 자연바람 코스는 10분, 소량코스 25분부터 대량코스 45분까지 기본 설정이 되어있고, 건조 진행 중 건조시간은 최대 3회 10분씩 추가된다.

4단계 건조코스 및 시간 추가는 하나의 버튼으로 쉽고 간단히 설정 가능하며, 식기건조기 하단의 LED 표시창으로 코스별 작동 시간을 확인할 수 있다. 물받이 만수 시에도 LED 표시창의 깜빡임과 알람음으로 알려준다.

식기를 거치하는 트레이는 내구성이 강한 고급 스테인리스강 종류인 SUS 304를 적용해 우수한 품질을 자랑한다. 스테인리스강 SUS 304는 물과 열에 강해 부식 가능성이 낮고, 중금속과 같은 유해 물질이 생기지 않기 때문에 장기간 위생적이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식기건조기의 뚜껑은 2단 오픈 방식으로 열림 각도가 커 내부에 식기를 넣거나 꺼내기 수월하다.

쿠쿠전자 관계자는 “설거지 후 젖은 식기를 자연 건조하면 육안으로 보이지 않지만, 공기 중에 포함된 먼지와 세균으로 오염되기 쉽고, 물이 마르면서 식기 표면에 물 얼룩이 생기기도 한다”며, “쿠쿠의 식기건조기로 설거지를 마친 식기를 바로 정리하며 건조하고, 밀폐 보관까지 가능해 더욱 깔끔하고 위생적인 주방을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