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너지공단, 사회공헌활동으로 지역 상권 살리기에 나선다
한국에너지공단, 사회공헌활동으로 지역 상권 살리기에 나선다
  • 이정현 기자
  • 승인 2020.0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한국에너지공단이 6일 창립 40주년 기념 사회공헌활동 '울산지역 인생사진 명소 40곳 만들기'의 첫 시작으로 울산광역시 중구 태화종합시장에서 벽화그리기를 진행했다.

금번 사회공헌활동은 에너지공단이 본사를 울산으로 이전한 이후 지속적으로 노력해 온 지역 상생의 일환으로, 지역 상권 활성화와 사회복지시설에 대한 관심 증대를 위하여 지역 재래시장, 사회복지시설, 관광지 등 방문객 유치가 필요한 40곳을 선정하여 그림, 조명, 조형물로 꾸미는 장기 프로젝트다.

에너지공단은 이번 사회공헌활동을 '40개의 SeSe 발자국을 기록한다'는 콘셉트로 설정하였으며, 향후 대학생 봉사활동 등 다양한 시민참여, 발달장애인 인식개선, 울산의 숨은 명소 탐방 등 다양한 주제로 울산 전역에 작품을 만들어 갈 계획이다.

SeSe(Save energy, Save earth)란 기후변화 대응 및 에너지절약 실천 확산을 위해 제작된 한국에너지공단의 캐릭터(펭귄) 명칭으로 ‘에너지절약으로 지구온난화를 막을 수 있다’는 의미를 담고있다.

또한, 이번 사회공헌활동은 지역 내 (예비)사회적기업이 함께하며, 지역 예술가의 문화 예술 활동을 지원한다는 점에서도 큰 의미가 있다.

이날 행사는 임상경 에너지공단 상임감사와 직원 10여명이 참석하여 벽화 그리기에 이어 태화종합시장 주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으며, 임상경 상임감사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침체된 지역사회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활력을 되찾길 바란다”며 “방문객 유치가 절실한 곳이 있거나 금번 활동 참여에 관심있는 시민과 기업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