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네이쳐홀딩스, 상장 통해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전문 기업으로 성장
더네이쳐홀딩스, 상장 통해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전문 기업으로 성장
  • 장민선 기자
  • 승인 2020.0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IR큐더스]
박영준 더네이쳐홀딩스 대표이사. [사진=IR큐더스]

더네이쳐홀딩스가 7월 코스닥 시장에 입성한다. 글로벌 토털 패션 기업 더네이쳐홀딩스(대표이사 박영준)는 6일 여의도에서 박영준 대표이사 및 주요 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기자간담회를 열고 포부를 밝혔다.

더네이쳐홀딩스는 내셔널지오그래픽 패션 사업을 전개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전문 업체로 의류, 신발, 가방, 캐리어, 키즈 등 주요 카테고리를 아우르는 제품 포트폴리오를 구축해 글로벌 시장을 무대로 브랜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사업의 핵심은 패션 트렌드 변화를 꿰뚫은 전략적 포지셔닝이다. 과거 패션 업계의 주류였던 정통 아웃도어가 정체됐을 때, 더네이쳐홀딩스는 개화하는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포착해 도시형 캐주얼 디자인을 강조한 내셔널지오그래픽 의류를 출시했다. 전략은 적중했고, 회사는 카이만 롱패딩, 플리스 집업 등 히트아이템을 연달아 탄생시키며 대표적인 라이프스타일 전문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우수한 제품 기획력과 높은 브랜드 확장성이 성공을 뒷받침했다. 젊은 인력으로 구성된 제품기획 전문팀은 수평적 문화를 기반으로 의사결정을 빠르게 진행하고, 자체 패턴 부서는 제품 디자인을 신속히 수행한다. 의류 부문의 성공이 신발, 가방, 캐리어 등 다양한 제품군의 동반 성장을 견인하는 가운데, 온라인 채널을 강화하기 위한 다각적인 노력이 더해지며 전 채널이 고르게 성장했다.

독보적인 브랜드 육성 역량은 우량한 실적이라는 결실을 맺었다. 더네이쳐홀딩스의 매출액은 2017년부터 연평균 84.4%씩 증가해 2019년 2353억 원을 기록했다. 같은 해 영업이익은 역대 최고치인 398억원을 달성했다. 2020년 1분기엔 전년동기대비 각각 47.2%, 50.0% 증가한 매출액 499억원, 영업이익 81억원을 거뒀는데, 통상 패션 사업은 상반기보다 하반기 실적이 월등하다는 점을 상기할 때 2020년 역대 최대 실적을 경신할 것으로 점쳐진다.

회사는 상장 후 내셔널지오그래픽 해외 시장을 홍콩, 대만에서 아시아 전역과 서구권까지 본격 확대할 계획이다. 홍콩의 경우 지난해 8월 K11 뮤제아(Musea)에 1호점을, 올해 3월 소고백화점에 2호점을 오픈했고, 대만의 경우 대만 최대 패션유통사 ‘모멘텀스포츠’와 손잡고 현지 8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향후 두 지역 내 시장지배력을 강화하는 한편 하반기 미국과 유럽 진출을 가시화할 예정이다.

더불어 내셔널지오그래픽 키즈를 패밀리 브랜드로 확장하고, 신규 브랜드 NFL을 육성해 지속 성장의 기반을 강화한다. NFL은 미국 풋볼리그를 캐주얼한 스트릿 감성으로 재해석한 브랜드로, 미국 풋볼리그 특유의 열정과 축제 분위기를 컨셉으로 한다. 국내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한 후 중국 등 글로벌 시장에 진출해 내셔널지오그래픽에 이은 포스트 브랜드로 육성하겠다는 목표다.

박영준 더네이쳐홀딩스 대표이사는 “모든 답은 현장에 있다는 신념으로 글로벌 패션 시장을 누비며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는 브랜드 사업을 전개해왔다”며 “지금은 글로벌 사업을 확대할 적기로, 국내 시장의 성공 노하우를 발판 삼아 고속 성장을 실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더네이쳐홀딩스의 공모예정가는 4만5000원~5만원으로 공모주식수는 120만 주, 공모예정금액은 총 540억원~600억원 규모다. 오는 8~9일 수요예측, 15~16일 청약을 거쳐 7월 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다. 한국투자증권이 대표 주관을 맡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