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고객 제안’ 제도 도입…"고객 중심 금융서비스 혁신 앞장"
KB금융, ‘고객 제안’ 제도 도입…"고객 중심 금융서비스 혁신 앞장"
  • 김수현 기자
  • 승인 2020.0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은 고객 중심 경영을 확대하고 고객의 목소리를 회사 운영에 실질적으로 반영하는 ‘고객 제안’ 제도를 시작한다고 6일 밝혔다. 

기존에는 고객의 불편 사항을 온·오프라인에서 접수해 해당 결과를 안내하는 방식으로 운영했다면, 이번 고객 제안 제도는 한발 더 나아가 고객이 어떤 주제라도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제도는 KB국민은행, KB증권, KB손해보험, KB국민카드, KB캐피탈, KB생명보험, KB저축은행 등을 이용해 본 경험이 있는 고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상품·서비스·제도 개선·신규 사업 등 다양한 주제를 제안할 수 있다.

우수 의견을 제안한 고객에게는 KB포인트리 5만 포인트를 제공한다. KB포인트리는 KB금융그룹의 통합 멤버십 플랫폼인 리브 메이트(Liiv Mate)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적립된 포인트리는 KB금융 계열사 상품 가입 시 활용하거나 계좌이체, ATM 출금 등에서 현금처럼 쓸 수도 있다.

고객 제안을 통해 접수된 의견은 각 회사별 철저한 분석과 검토를 거쳐 상품·서비스 개선 등 실제 경영활동에 반영될 예정이다.

KB금융 관계자는 “과거의 일회성 이벤트와는 달리 상시로 고객의 다양한 목소리를 경청하고 이를 실제로 KB금융그룹에 반영하겠다는 실천 의지를 담고 있다”며 “항상 고객의 의견을 듣고, 고객 눈높이에서 생각하고, 고객 중심의 금융서비스 혁신을 위해 노력하는 KB금융이 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