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씨티은행 "AI 챗봇으로 쉽고 안전한 금융 생활 누리세요"  
한국씨티은행 "AI 챗봇으로 쉽고 안전한 금융 생활 누리세요"  
  • 김수현 기자
  • 승인 2020.0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한국씨티은행(은행장 박진회)은 비대면 디지털 고객 서비스 강화를 위해 챗봇 상담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챗봇 서비스는 카카오톡을 통해 고객이 원하면 언제든 필요한 답변을 즉각 제공하는 금융상담 서비스다. 한국씨티은행 영업점 위치부터 상품 및 모바일 사용법 등 은행이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에 대한 안내가 가능하다. 

특히 고객이 특정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질문을 하면 추가로 궁금해할 수 있는 연관된 정보를 같이 제공한다. 필요시 답변과 함께 고객이 원하는 거래나 서비스가 바로 이뤄질 수 있도록 은행의 애플리케이션(앱)링크나 웹링크도 제공한다. 고객의 편의를 최우선으로 고려한 서비스를 구현하는 데 초점을 뒀다.

또 기존 시나리오 방식에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해 대화가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예적금’, ‘카드 혜택’ 등 간단한 키워드는 물론 ‘제일 인기 있는 신용카드가 뭐야?’ 같은 문장도 인식하도록 해 관련 상담과 안내가 가능하도록 했다.

한국씨티은행 관계자는 “안전하면서도 편리한 비대면  금융서비스 제공에 대한 고민을 통해 이번 서비스를  출시했다”며 “전 국민이 사용하는 카카오톡을 통해 챗봇 상담을 제공함으로써 번거로운 절차 없이 누구나 쉽게 금융 서비스를 접하도록 하는 것에 중점을 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