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 네이버 브랜드데이 성료...한달 매출 3배 넘는 당일 매출 달성
쿠쿠, 네이버 브랜드데이 성료...한달 매출 3배 넘는 당일 매출 달성
  • 김경욱 기자
  • 승인 2020.0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지난 3일 브랜드데이 당일 매출 6월 한 달간 네이버 전체 스토어 매출 실적 대비 218% 증가
트윈프레셔 마스터셰프 등 프리미엄 IH 전기압력밥솥, 6인용 식기세척기에 대한 뜨거운 관심
쿠쿠 관계자 “뜨거운 성원에 감사, 앞으로도 고객 접점을 늘리기 위한 노력 지속할 것”

쿠쿠전자(대표이사 구본학)가 지난 3일 진행한 네이버 브랜드데이에서 폭발적인 소비자 관심 속 괄목할 만한 매출 달성을 이뤘다고 7일 밝혔다.

3일 하루 동안 진행된 네이버 브랜드데이를 통해 쿠쿠가 프리미엄 밥솥인 트윈프레셔 마스터셰프와 주방 필수가전으로 떠오른 식기세척기 신제품 및 인기제품을 특별 할인가로 제공한 결과, 브랜드데이 당일 매출이 6월 한 달 동안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브랜드스토어를 통해 판매된 한달 전체 매출 실적보다 약 218%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쿠쿠 브랜드데이에서 소비자들이 가장 구매를 많이 한 제품은 단연 쿠쿠의 대표품목인 IH 전기압력밥솥으로, 지난 9월 출시 후 꾸준한 판매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트윈프레셔 마스터셰프’를 포함한 프리미엄 라인이 압도적인 판매율을 보였다.

트윈프레셔 마스터셰프의 인기는 세분된 소비자들의 밥맛에 대한 기대치를 만족시킴과 동시에 상황에 따라 다양한 레시피를 해결하는 멀티쿠커 역할까지 완벽히 소화한 덕분이다. 트윈프레셔의 초고압 기능을 사용하면, 차지고 쫀득한 밥맛을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수육이나 잡곡밥, 삼계탕이나 각종 찜 요리도 단시간에 부드럽게 취사할 수 있다. 또 고화력 IH 무압 취사를 사용하면 초밥, 김밥, 덮밥으로 적합한 촉촉하고 고슬고슬한 밥을 지을 수 있다. 여기에 무압 취사 도중, 뚜껑을 열어 재료를 삽입하거나 볶는 등의 조리를 할 수 있는 ‘오픈쿠킹’ 기능으로 영양손실을 줄이고 식감까지 살린 각종 나물밥은 물론 해물찜, 이유식 등도 쉽게 조리할 수 있다.

기존 밥솥과는 차별화된 화이트-어반그레이 컬러의 마스터셰프의 모던하고 심플한 디자인도 주목할 만하다. 트윈프레셔 마스터셰프는 2019 굿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바 있고, 여성 소비자들로부터 내 주방에 두고 싶은 ‘깔끔하고 예쁜 밥솥’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밥솥에 이어 6인용 식기세척기도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 속 눈에 띄는 매출 성과를 이뤘다. 카운터탑 방식의 쿠쿠 6인용 식기세척기는 3~4인으로 구성된 가정에 최적화된 중형급 제품으로 별도의 빌트인 설치 없이 주방 조리대 상단에 올려 사용 가능할 수 있다.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기 때문에 최근 급격히 증가하는 1인 가구나 3인 미만 소규모 가정에서 특히 주목하고 있는 제품으로 이번 브렌드데이에서도 좋은 반응을 끌어냈다.

특히 타사대비 넓은 와이드 바스켓은 오목한 밥그릇과 국그릇을 비롯해 프라이팬, 냄비와 같은 큰 사이즈의 조리 도구도 충분히 수납할 수 있어 많은 양의 식기들을 넉넉히 배치해 세척할 수 있는 점 때문에 고객들의 높은 만족도를 보인다. 이는 국내 6인 식기세척기로써 최대 면적으로 공간 활용도를 높여 동급 사이즈 식기세척기 대비 한 번에 더 많은 양의 조리 도구 세척이 가능해져 더 편리하다는 평이다.

또한 강력하고 뛰어난 살균 세척이 장점으로 타사 대비 약 2배 더 긴 43cm 사이즈의 특대형 세척 노즐을 탑재, 특대형 사이즈의 세척 날개로부터 강한 물살이 회전하며 분사되어 사각지대 없는 강력한 세척력을 자랑한다. 여기에 ‘고온수 살균 세척’은 닦기 힘든 각종 기름때와 딱딱한 밥알 등을 무리 없이 제거하며, 헹굼 완료 후에는 내부의 남아있는 열기와 습기를 물방울 응축건조 방식으로 건조하여 최적의 건조성능을 자랑한다.

쿠쿠전자 관계자는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깊은 신뢰감으로 충성 고객이 많은 쿠쿠는 이번 브랜드데이를 통해 밥솥을 비롯한 다양한 인기제품들을 특별 할인가로 제공해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쿠쿠의 다양한 제품을 네이버 브랜드스토어를 통해 선보이고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리려는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네이버 브랜드스토어는 네이버 쇼핑 내에서 제공하는 일종의 브랜드 홈페이지로 브랜드 소개뿐만 아니라 홍보, 마케팅, 제품 판매 등을 할 수 있는 공간이다. 브랜드 본사가 직접 운영하는 직영 온라인 판매 채널로 네이버의 간결한 사용자환경(UI)에 맞춰 자유로운 서비스 구성이 가능하다.

쿠쿠전자 6인용 식기세척기
쿠쿠전자 6인용 식기세척기
쿠쿠전자, 소형가전 트윈프레셔 마스터셰프
쿠쿠전자, 소형가전 트윈프레셔 마스터셰프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