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배민카드' 하반기 출시한다… "국내 배달 앱 최초"
현대카드, '배민카드' 하반기 출시한다… "국내 배달 앱 최초"
  • 송현주 기자
  • 승인 2020.0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현대카드]
[사진=현대카드]

현대카드가 배달 앱인 배달의민족과 함께 배달의민족 전용 신용카드(PLCC)를 선보인다. 

현대카드는 지난 7일 배달 앱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과 배달의민족 전용 신용카드(PLCC) 상품의 출시와 운영 및 마케팅에 대한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PLCC(Private Label Credit Card,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는 자체 신용카드를 갖고자 하는 기업이 전문 카드사와 함께 운영하는 카드로, 카드 혜택과 서비스를 해당 기업에 집중해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올해 하반기 출시 예정인 배달의민족 PLCC는 배달의민족은 물론 국내 배달 앱 최초의 PLCC 상품으로, '배민포인트'에 집중된 혜택이 담긴다. 또 배달의민족뿐만 아니라 온라인 쇼핑이나 디지털 구독 등 여러 언택트 서비스 이용 시에도 '배민포인트'가 적립된다.

두 회사는 남다른 마케팅과 브랜딩으로 정평이 난 기업들 답게 새로운 형태의 콜라보레이션도 적극적으로 진행해 나갈 방침이다.

우선 양사는 디자인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새로운 친환경 식품 용기를 함께 개발할 계획이다.

 다양한 디자인 프로젝트를 통해 새로운 컨셉의 생수와 주방용품 등을 선보인 바 있는 현대카드는 배달의민족과 함께 환경보호라는 의미에, 배달의민족 특유의 멋과 감성을 담고 사용자들의 편의성도 업그레이드 한 새로운 디자인의 식품 용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양사는 지정된 특정 기간에 파격적인 혜택을 선사하는 배달 위크 등 기존에는 볼 수 없었던 다채로운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방침이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배달의민족과 현대카드는 PLCC 상품 개발과 함께 배민 고객들에게 새로운 혜택과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여러 분야에서 적극적으로 협력을 펼쳐나갈 계획"이라며 "양사는 데이터 사이언스를 기반으로 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 개발과 새로운 마케팅 인사이트 발굴에도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