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현복 시인, 네번째 시집 '그쯤에서 눕길 잘했다' 출간
신현복 시인, 네번째 시집 '그쯤에서 눕길 잘했다' 출간
  • 김홍모 기자
  • 승인 2020.0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신현복 시인의 네 번째 시집 `그쯤에서 눕길 잘했다` 표지

도서출판 시산맥 시인이자 건설사 홍보임원을 지낸 신현복 시인이 네 번째 시집 '그쯤에서 눕길 잘했다'를 펴냈다고 8일 밝혔다.

신현복 시인은 이 책에서 시집을 펴낸 심정을 이렇게 밝혔다. "허기질 때 먹었던 /시장 잔치국수 맛이 나는 /그런 시를 쓰고 싶습니다.//여전히 멀었습니다."

시산맥 발행인이자 시인인 문정영 문학평론가는 "살아오면서 겪었던 지금은 잊힐 만한 것들을 다시 한 번 그 생명력이 살아날 수 있도록 반추한 것이 신현복 시인의 특징"이라며 "현란한 수사와 기교 없이도 시인이 오래 입은 양복처럼 삶의 진정성을 끌어낸 것이 그의 시의 힘"이라고 서평에 적었다.

'그쯤에서 눕길 잘했다'는 신현복 시인이 2005년 '문학 ·선' 하반기호에 등단한 후, 2009년 '동미집', 2017년 '호수의 중심', 2018년 '환한 말' 이후 발표한 네 번째 시집이다.

신현복 시인은 2005년 『문학 ·선』 하반기호를 통해 등단한 뒤 이번 출간 전까지 `동미집(2009년)`, `호수의 중심(2017년)`, `환한 말(2018년)` 등 따뜻한 언어로 시정을 풀어낸 시들을 발표하고 엮어서 시집을 내왔다. 그는 (주)한라에서 건설 관련 홍보담당 임원을 역임했고, 현재는 건설전문 홍보대행사인 피알메이트에서 부사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