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아이, 美엘리슨 계약금 납입 완료 ... "바이오 사업 차질없이 진행"
비디아이, 美엘리슨 계약금 납입 완료 ... "바이오 사업 차질없이 진행"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0.0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비디아이(대표 김일강)가 미국 신약개발업체 엘리슨 파마슈티컬스(이하 엘리슨) 인수를 위한 계약금 납입을 완료해 본격적인 인수절차에 돌입한다고 14일 밝혔다.

비디아이는 지난 4일 엘리슨의 제3자배정 유상증자에 참여해 51%의 지분을 확보할 수 있는 신주 취득 계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이번에 지급된 계약금은 전체 취득액 250억 가운데 10%에 해당하는 금액이다.

김일강 비디아이 대표는 “최근 대주주 변동이 있었지만, 회사 주요 경영진들은 바이오 중심의 신규사업 추진을 통해 중장기 성장동력을 확보한다는 기존 전략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며 "기존 사업을 중심으로 회사 펀더멘탈은 상당히 견고하기 때문에 이를 기반으로 바이오 사업 추진도 차질없이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비디아이의 본원 사업은 지난해 매출액 1,286억 원 기록해 설립 이래 최대 매출액을 달성했다"며 "올해 상반기까지 연료전지 사업 부문 매출액만 500억 원 규모로 플랜트 및 신재생 에너지 사업은 꾸준한 성장세를 보인다"고 덧붙였다.

한편, 엘리슨은 미국 뉴저지 소재 제약사로 4개에 달하는 항암 신약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다. 미국 식품의약처(FDA)에서 췌장암 2차 치료제의 임상 3상을 진행 중이며 폐암 치료제, 소아 골육종 치료제, 뇌암 치료제 모두 FDA에서 임상 2상 이상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