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고객 우선주의 ‘Lovely B tv’로 전면 개편한다
SK브로드밴드, 고객 우선주의 ‘Lovely B tv’로 전면 개편한다
  • 오종석 기자
  • 승인 2020.0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UI/UX 전면 개편, ZEM 키즈, 영화 월정액 ‘OCEAN’, 모바일 B tv, 더 슬림 요금제 등

SK브로드밴드는 기존 B tv 서비스를 ‘Lovely B tv’’라는 개념 하에 전면적으로 개편해 고객에게 사랑받는 국내 최고의 미디어 플랫폼 사업자로 도약하겠다고 22일 발표했다. 

SK브로드밴드는 850만 B tv 고객의 서비스 이용 실태를 분석하고 심도 있는 고객 인터뷰를 통해 ‘Lovely B tv’의 핵심가치를 가족, 행복, 공유로 설정하고 이를 구현하기 위해 UI/UX, 콘텐츠, 모바일 기기, 그리고 요금제 측면에서 5개의 핵심 서비스를 도입해 다음 달까지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SK브로드밴드의 고객 우선주의를 전면에 내세운 ‘Lovely B tv’ 개념 [자료제공=SK브로드밴드]

이번 UI/UX 개편은 고객이 원하는 콘텐츠를 가장 쉽고 빠르게 찾아 즐길 수 있게 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먼저 트리 형태의 메뉴 구조로 전환해 콘텐츠 접근 경로를 단순화하고 AI 기술을 통한 추천 블록 위주 편성으로 콘텐츠를 찾는 데 소요되는 시간을 줄였다. 

이와 함께 시니어와 키즈 메뉴의 경우 별도의 전용 화면디자인을 적용해 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화면구성, 글자크기, 색상으로 부모님이나 어린 자녀들이 좀 더 편하게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했다. 새로운 UI/UX는 이달 중순부터 단계적으로 적용해 다음달 10일까지 대부분 셋톱박스에 원격 업그레이드해 고객이 즐길 수 있게 된다.

SK브로드밴드는 키즈 콘텐츠를 획기적으로 보강했다. SK브로드밴드는 3040 학부모들이 IPTV 3사의 키즈 메뉴에서 두 가지 구체적인 아쉬움을 가지고 있음을 발견했다. 

하나는 기존의 콘텐츠가 유아 대상의 놀이 중심으로 구성돼 유치원 및 저학년 자녀들을 위한 학습 콘텐츠가 절대적으로 부족하다는 점과 다른 하나는 관심이 가는 교육 콘텐츠의 대부분이 유료로 제공되고 있어 실제 이용에 부담이 된다는 것이다. 

‘ZEM 키즈’ 서비스는 이번 개편에서 ‘윤선생’, ‘밀크T’와 같이 학부모들이 가장 선호하는 국내외 유명 교육 콘텐츠 업체와의 독점 계약을 통해 국내 최다 프리미엄 교육 콘텐츠를 제공한다. 

특히 대부분의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해 모든 고객이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편하게 소비할 수 있게 함으로써 SK그룹이 지향하는 사회적 가치 실현에도 기여하고자 했다. 아울러 다음 달부터는 자녀의 학습현황, 진도관리, 맞춤콘텐츠 추천 기능을 포함하는 학습 관리 시스템을 추가로 제공한다. 

또한 ‘오션(OCEAN)’은 B tv가 새롭게 제공하는 영화 및 해외드라마 월정액 상품이다. 기존에 월정액을 지불하고도 원하는 최신 영화를 보기 위해서는 추가로 구매해야 했던 고객의 부담을 최소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1만1천 편의 영화, 그리고 에피소드 1만7천 개의 해외드라마를 포함하고 있다. 국내 유료방송 플랫폼 중 최다 보유다. 

B tv의 다양한 콘텐츠를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존의 ‘B tv plus’를 대폭 개편한 ‘모바일 B tv’를 선보인다. 

핸드폰 및 태블릿PC에 최적화된 UI/UX를 제공하고 업계 최초로 가입자당 무료 ID를 최대 4개까지 제공함으로써 가족 모두가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B tv를 이용할 수 있게 했다. 거실의 B tv에서 구매한 모든 VOD 콘텐츠를 핸드폰이나 태블릿PC에서 무료로 볼 수 있으며 모바일 기기 내에서 VOD를 직접 구매하는 것도 가능해진다. 

특히 ‘오션(OCEAN)’을 포함한 월정액 상품을 구매한 고객의 경우 ‘모바일 B tv’를 통해 가족 모두가 언제 어디서나 방대한 양의 영화와 드라마, 해외시리즈를 추가 부담 없이 마음껏 즐길 수 있게 된다. 

SK브로드밴드는 언택트 시대로 대변되는 사회적 트렌드에 맞춰 온라인으로 편하게 가입하고 요금은 최대 33% 이상 더 슬림해진 온라인 전용 ‘더 슬림 요금제’를 이달 말 출시한다. 

최진환 SK브로드밴드 사장은 “고객의 행복을 모든 생각과 행동의 중심에 둘 때 지속적인 서비스 혁신이 가능해지며 고객을 위한 혁신만이 회사가 성장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라며 “가장 좋은 콘텐츠를, 가장 편리하게,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Lovely B tv’를 기점으로 최고의 미디어 플랫폼 사업자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