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지 않는 평택의 분양시장 열기, 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 2차 Edu가 이어간다
식지 않는 평택의 분양시장 열기, 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 2차 Edu가 이어간다
  • 온라인뉴스팀 기자
  • 승인 2020.0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전국구 청약지역, 대규모 기업 투자 등 부동산 훈풍 부는 평택, 규제에도 뜨거운 인기 이어진다
코로나19로 봄 분양시장 주춤하면서 여름 분양시장에 뜨거운 관심 … 평택 분양시장도 주목
평택 고덕신도시 대장주 브랜드 제일풍경채, 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 2차 Edu 공급 나서
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 2차 Edu 광역조감도
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 2차 Edu 광역조감도

경기도 평택의 분양시장이 심상치 않다. 미분양 주택이 빠르게 줄어드는 것은 물론 분양시장에서도 뜨거운 인기가 이어지고 있다.

국토교통부의 통계누리를 확인해 본 결과, 평택은 지난해 9월까지만해도 미분양 주택이 2,700여 세대에 달할 정도로 미분양 물량이 많았다. 그러나 올해 5월 현재 평택의 미분양 물량은 611세대로 8개월 사이에 2,000세대가 넘는 아파트가 주인을 찾은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경제가 일시정지 됐던 것을 생각해보면 주목할 만한 결과다.

분양시장도 뜨겁다. 지난 17일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 ‘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 2차 Edu’는 사전 예약으로 견본주택 공개를 진행하고 있지만, 이미 예약이 모두 마감됐을 정도로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처럼 평택 부동산 시장이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은 두가지 이유 때문이라는 것이 전문가들의 평가다. 전국구 청약지역이라는 것과 대기업의 대규모 투자 예고로 실수요 유입이 크게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평택시는 「주한미군기지 이전에 따른 평택시 등의 지원 등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전국 청약이 가능한 지역이다. 전국에서 누구나 청약이 가능한 장점을 갖추고 있는 것이다. 전국적으로 봐도 전국구 청약지역은 세종시, 평택시를 비롯해 혁신도시와 도청이전신도시 등 한정적인 상황으로 청약시장에서 인기가 높다.

평택이 주목받는 또다른 이유는 삼성전자의 존재다. 삼성전자는 고덕신도시 내에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생산공장을 포함한 산업단지를 구축하고 있다. 총 사업규모는 약 100조원에 이를 예정으로 반도체를 비롯해 바이오 산업의 중심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현재 삼성이 계획 중인 반도체 생산시설이 모두 완공되면 상주 근무인원만 약 15만에 이르는 초대형 업무지구가 조성될 예정으로, 산업단지로 출퇴근하는 실수요자도 크게 늘어날 전망이다.

부동산 전문가는 “평택은 과거 미분양 무덤으로 불릴 정도로 부동산 시장에서 주목받지 못했지만, 현재 거의 유일한 전국구 청약지역이라는 독보적인 희소성과 삼성이라는 대기업이 직접 투자하는 미래 먹거리의 요람으로 조성된다는 기대감과 미래가치 때문에 수요자들에게 주목받고 있는 곳”이라며, “대규모 산업단지가 조성되면서 산업단지로 출퇴근하는 실수요자 유입이 빠르게 늘어나고 있어 신규 분양단지에도 관심이 모이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신규 분양단지에 뜨거운 관심이 모이고 있는 평택에서 고덕신도시의 대장주 브랜드로 인기가 높은 제일건설㈜이 ‘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 2차 Edu’를 분양 중이다. 고덕신도시 최고의 인기 브랜드인 ‘제일풍경채’의 두번째 단지로 분양에 나서는 ‘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 2차 Edu’는 고덕신도시 A41 블록에 들어선다. 지하 1층~지상 25층, 9개동, 총 877가구 규모이며 전용면적 75~84㎡의 중소형으로 구성된다.

‘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 2차 Edu’가 들어서는 고덕신도시 A41 블록은 고덕신도시 2단계 사업의 교육∙교통 인프라를 동시에 누리는 핵심 입지다. 국제학교(예정)와 특목고(예정)외 각급 학교가 밀집할 예정인 에듀타운(예정)의 가장 앞자리에 들어서며, 단지 바로 앞으로 초등학교가 개교할 예정인 ‘초품아’ 단지로 어린 자녀를 둔 학부모 수요자들에게 주목받을 전망이다. 또한, 단지 인근으로는 고덕신도시 핵심 교통망인 BRT 정류장(예정)이 건설될 예정으로 편리한 교통환경도 누릴 수 있다.

풍부한 녹지 여건도 인기 이유다. 도보 10분 거리에는 67만 2,283㎡ 규모의 함박산 근린공원(예정)이 조성될 예정이다. 함박산 근린공원은 고덕신도시의 중심공원으로 계획됐으며, 수변공간, 백로서식지가 있는 원형보존지, 생태통로 등 자연 속에서 다채로운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조성될 예정이다.

고품격 평면설계도 갖추고 있다. 대부분의 세대를 4-Bay(일부 5-Bay)로 설계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알파룸, 펜트리, 대형 드레스룸 등 다양한 공간 활용 특화설계를 도입해 입주민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뿐만 아니라 지상에 차 없는 친환경 공원형 단지로 설계해, 입주민의 여가 공간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춘다. 또, 단지 내 세대의 주차를 100% 지하에 할 수 있게 해 입주민들이 편리하게 차량이동을 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한편, ‘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 2차 Edu’는 코로나19의 확산을 막고 안전한 견본주택 관람을 위해 100% 사전 예약제로 견본주택 관람을 진행하고 있다. ‘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 2차 Edu’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죽백동에 위치한다. 이후 청약 일정은 7월 2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8일에는 1순위 청약을 실시한다. 당첨자는 8월 4일에 발표될 예정이며, 정당계약은 8월 17일부터 3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