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자산운용, 홍콩 상장 ETF 순자산 1조원 돌파
미래에셋자산운용, 홍콩 상장 ETF 순자산 1조원 돌파
  • 장민선 기자
  • 승인 2020.0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미래에셋자산운용]
[사진=미래에셋자산운용]

미래에셋자산운용은 홍콩 시장에 상장한 ETF 순자산이 17일 기준 1조원(1조 1034억, $916mil)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글로벌 트렌드를 주도하는 다양한 중국 관련 테마 ETF를 중심으로 자금이 유입, 작년말 대비 운용규모가 두 배 넘게 성장했다.

홍콩법인은 2011년 국내 최초로 홍콩증권거래소에 ETF를 직접 상장하며 시장에 진출했다. 현재 총 14개 ETF를 운용하며, 최근에는 빠른 성장이 예상되는 중국 투자테마에 주목, 중국의 유망 신성장종목에 분산투자하는 ETF를 다수 제공하고 있다.

작년 7월 상장한 차이나 바이오텍 및 차이나 클라우드 컴퓨팅 ETF가 대표적이다. 17일 기준 Global X China Biotech ETF, Global X China Cloud Computing ETF 각각 91.1%, 98.4% 누적수익률을 보이는 등 성과도 우수하다. 올해 1월에는 글로벌X 차이나 컨슈머 브랜드 ETF(Global X China Consumer Brand ETF), 글로벌X 차이나 전기차 ETF(Global X China Electric Vehicle ETF), 글로벌X 차이나 클린에너지 ETF(Global X China Clean Energy ETF) 등 3종을 상장했다.

홍콩시장에서만이 아니라 국내 투자자들의 관심도 높다. 한국예탁결제원 증권정보포털(SEIBro)에 따르면 17일 기준 최근 3개월 간 국내 투자자들은 글로벌X 차이나 전기차 ETF 4천2백만달러, 글로벌X 차이나 클라우드 컴퓨팅 ETF 1천5백만달러, 글로벌X 차이나 바이오텍 ETF 1천2백만달러를 순매수했다. 모두 전체 홍콩 상장주식 순매수규모에서 10위권 내에 해당한다. 특히 글로벌X 차이나 전기차 ETF는 상장 반년 만에 35.9% 수익률로 우수한 성과를 기록 중이다.

미래에셋은 글로벌 시장에서 ETF 비즈니스를 강화하고 있다. 한국, 미국, 캐나다, 호주, 홍콩 등 8개국에서 370여개 ETF를 공급하고 있으며 운용규모는 48조원에 육박한다. 해외 진출 초기인 2011년과 비교하면 순자산은 9배 이상, 상장 ETF 수는 4배가 증가하는 등 성장세가 가속화되고 있다. 글로벌 ETF 리서치 업체 ETFGI에 따르면 3월말 기준 미래에셋 글로벌 ETF는 전세계 운용사 중 순자산 규모 17위를 기록 중이다.

이정호 미래에셋자산운용(홍콩) 사장은 “중국은 창의적인 기업들을 바탕으로 신성장 분야에서 빠른 속도로 글로벌 리더가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ETF를 통해 새로운 투자 아이디어로 변화하는 중국시장에 진입하고자하는 투자자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