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방-신한카드,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프롭테크와 혁신금융서비스가 만나다'
직방-신한카드,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프롭테크와 혁신금융서비스가 만나다'
  • 김홍모 기자
  • 승인 2020.0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직방이 신한카드와 부동산 월세납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문동권 신한카드 경영기획그룹장(오른쪽)과 안성우 직방 대표 [사진제공-직방]

직방(대표 안성우)이 신한카드(대표 임영진)와 부동산 월세납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30일 밝혔다.

협약식은 문동권 신한카드 경영기획그룹장과 안성우 직방 대표 등 양사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중구에 위치한 신한카드 본사에서 진행됐다. 

직방은 이용자에게 더 편리한 부동산 제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신한카드와 뜻을 함께하게 됐다.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양사는 카드 월세 납부 서비스의 활성화를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이 외에도 ▲양사의 서비스와 플랫폼 활성화를 위한 교차 마케팅 추진 ▲ 상호 빅데이터를 활용한 신사업 발굴 등 프롭테크 기업과 금융사 간 협업 모델 추진을 위해 협력한다.

직방은 부동산 정보 제공에서 더 나아가 주거생활에 필요한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목표를 두고 있다. 이용자들이 직방 플랫폼을 통해 집에 대한 정보를 얻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생활 편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아울러 신한카드는 지난 6월 30일 월세 납부를 카드로 할 수 있는 혁신금융서비스 ‘My월세’를 출시했다. 이 서비스는 2019년 11월 금융위원회의 혁신금융서비스로 선정된 바 있다. 

문동권 신한카드 경영기획그룹장은 “부동산 플랫폼 시장이 카드사의 신시장으로 부각되고  있는 바, 이에  발맞춰 월세 카드납부 서비스인 ‘My월세’를 론칭했다"라며 "금번 직방과의 제휴를 통해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며, 지속적인 신시장 발굴을 통해 금융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성우 직방 대표는 “이번 MOU를 통해 신한카드 고객 뿐만 아니라 직방의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라며 "앞으로도 이용자의 사용 편의성을 높이는 프롭테크 서비스를 발굴하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