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투자증권, ‘미국 ETF로 글로벌 투자하자 랩’ 출시
한화투자증권, ‘미국 ETF로 글로벌 투자하자 랩’ 출시
  • 장민선 기자
  • 승인 2020.0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한화투자증권]
[사진=한화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시대의 글로벌 경제상황 변화 전망에 기초해 자산배분 전략을 수행하는 ‘미국 ETF로 글로벌 투자하자 랩’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최근 개인투자자들의 해외주식 투자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미국 ETF투자가 차지하는 비중도 확대되고 있다. 미국 증시에 상장된 수많은 ETF 중에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하는지 고민하는 고객이라면 ‘미국 ETF로 글로벌 투자하자 랩’이 효과적인 대안이 될 수 있다.

‘미국 ETF로 글로벌 투자하자 랩’은 미국 개별 종목 대신 ETF를 통해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EMP(ETF Managed Portfolio) 랩어카운트 상품이다. 이 랩어카운트 상품은 한화투자증권 리서치센터의 ‘글로벌 전술적 자산배분 체계’를 기반으로 경제 및 시장 환경을 평가하고 예측한다.

이를 바탕으로 투자 대상 자산군(주식∙채권∙대체자산 등)을 선택해 핵심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투자 지역 및 자산의 성장성, 가치를 고려해 자산군별 하위 포트폴리오를 조정하며 시장 수익률 초과 달성을 목표로 한다.
이러한 투자 방법은 자산의 다양성을 늘리면서 개별 종목에서 발생하는 위험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김선철 한화투자증권 상품전략실 상무는 “‛미국 ETF로 글로벌 투자하자 랩’은 코로나19 이후 변화된 글로벌 시장환경 속에서 어떤 국가의 자산에 투자할지 고민하는 투자자들에게 대안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금융소비자들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할 수 있는 투자상품 공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