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가 간다] 롯데건설, ‘롯데캐슬 리버파크 시그니처’... 한강 조망 가능한 '랜드마크'
[기자가 간다] 롯데건설, ‘롯데캐슬 리버파크 시그니처’... 한강 조망 가능한 '랜드마크'
  • 김홍모 기자
  • 승인 2020.0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총 878가구 중 482가구 일반분양
롯데캐슬만의 다양한 특화설계 적용
롯데캐슬만의 고급 커뮤니티센터 '캐슬리안센터'
건대입구역 도보권... 강변북로, 영동대교 인접
한강 조망 가능한 한강 생활권 아파트

롯데건설(대표 하석주)이 서울시 광진구 자양동에 ‘롯데캐슬 리버파크 시그니처’를 분양합니다.

자양1구역 재건축정비사업을 통해 공급하는 이 단지는 지하2층~지상 최고 35층, 6개 동, 전용면적 59~122㎡ 총 878가구로 조성되며, 이 중 전용면적 59~101㎡ 482가구를 일반에 분양합니다. 

전용면적별 일반분양 가구 수는 ▲59㎡ 141가구 ▲84㎡ 324가구 ▲101㎡ 17가구로 전체 가구 수의 55%에 달합니다.

‘롯데캐슬 리버파크 시그니처’는 롯데건설이 광진구에 처음 선보이는 ‘롯데캐슬’ 브랜드 아파트로 입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특화설계가 적용됩니다. 

남향 위주의 배치에 판상형과 타워형의 조화를 이룬 설계로 일조권과 통풍을 확보했고, 지상에 차가 없는 안전하고 쾌적한 공원형 아파트로 꾸며집니다. 단지 외관에는 수려한 디자인을 뽐내는 '커튼월 룩’을 적용하고, 대형문주 2개소도 설치해 롯데건설만의 랜드마크 디자인을 선보입니다.

세대 내에는 드레스룸, 팬트리 등 다양한 수납공간을 마련했으며, 일부 세대에는 수요자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공간을 구성할 수 있도록 설계됐습니다. 

[우혜진 / 분양관계자 : 쾌적한 단지 배치를 위해서요 주동수를 최소화했고요. 또 단지 내 중앙광장을 조성하고 개방감을 극대화했습니다. 입주민들의 생활에 편리함을 더하기 위해서요. 단지 외곽을 둘러싼 연도형 상가 7개동을 배치했고요. 각동 로비공간이나 필로티에 무인택배보관함, 지하 주동 로비에 세대별 창고를 설치해서 생활 편의성을 더 높일 예정입니다.]

또한, 롯데캐슬만의 고급 커뮤니티센터인 '캐슬리안센터'도 조성되어 L라운지, L다이닝카페,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클럽, GX룸, 샤워실 등이 마련됩니다.

단지는 건대입구역과 뚝섬유원지역이 도보권에 있고, 강변북로, 영동대교, 청담대교, 올림픽대로 등의 도로를 통한 강남권으로의 이동도 수월합니다.

또한, 뚝섬한강공원, 아차산, 어린이대공원, 서울숲 등이 인근에 위치해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습니다. 

경수초를 걸어서 통학할 수 있고, 경수중, 건국대 및 사대부속 중·고교 등의 학교시설도 주변으로 밀집해 있고, 반경 1km 내에 롯데백화점, 이마트, 롯데시네마, 건국대학교병원 등의 편의시설이 위치해 있어 원스톱 라이프를 누릴 수 있습니다.

정주 여건이 우수하고, 한강 조망이 가능하다는 장점과 합리적인 분양가로 책정된 ‘롯데캐슬 리버파크 시그니처’가 광진구에 첫선을 보이는 롯데캐슬 단지로서 명성을 이어나갈 수 있을지 시장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팍스경제tv 김홍모입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