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ISA 기본투자형 누적수익률 12개월 연속 1위
키움증권, ISA 기본투자형 누적수익률 12개월 연속 1위
  • 장민선 기자
  • 승인 2020.0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키움증권]
[사진=키움증권]

키움증권(대표이사 이현)이 일임형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운용에서 괄목할만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금융투자협회가 31일 발표한 지난 6월말 기준 ISA 운용성과 공시에 따르면, 키움증권 ‘기본투자형(초고위험)’의 출시 이후 누적 수익률은 57.58%로 은행, 증권사에서 운용하는 전체 206개 모델포트폴리오(MP) 가운데 1위를 차지했다. 이는 업계 평균 누적수익률(11.71%) 대비 45.87% 높은 운용 성과다.

기본투자형(초고위험) 누적수익률은 6월말 기준 전체 유형에서 12개월 연속 1위를 달성하고 있으며, 초고위험 유형에서는 16개월 연속 1위를 기록하고 있다. 2020년 상반기 코로나19로 인해 변동성이 큰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꾸준한 성과를 기록하였다는 점은 위기상황에서 키움증권 글로벌 상품 운용의 강점이 드러나는 대목이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키움증권이 자체 개발한 로보어드바이저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대내외 전문가들이 체계적인 포트폴리오 선정 프로세스를 통해 모델 포트폴리오 투자비중을 결정하고 있다”며 “이 같은 의사결정 과정을 통해 운용중인 ‘글로벌 자산배분 펀드랩’과 ‘글로벌 자산배분 ETF랩’도 우수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2020년 세법개정안을 통해 ISA 가입 대상이 19세 이상 거주자로 확대되고, 운용자산에 상장주식이 편입되는 등 긍정적인 변화가 있을 예정”이라며, 정부의 ISA 활성화 노력에 맞춰 고객들에게 만족스러운 성과를 제공할 수 있도록 책임감 있게 운용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