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16번째 '자상한 기업' 선정…"중소기업 고용·금융지원"
IBK기업은행, 16번째 '자상한 기업' 선정…"중소기업 고용·금융지원"
  • 장민선 기자
  • 승인 2020.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기업은행]
[사진=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이 자발적 상생협력 기업의 약자인 '자상한 기업'으로 선정됐다.

중소벤처기업부는 5일 서울 IBK기업은행 본점에서 기업은행, 중소기업중앙회와 '중소기업 우수인력 확보와 청년실업 해소'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는 16번째 '자상한 기업'으로, 향후 IBK기업은행은 일자리 창출과 고용유지 기업을 대상으로 금융 지원을 할 계획이다. 특히 IBK일자리 플러스 대출의 지원 규모를 1000억원 증액하고, 지원대상을 기존 일자리 창출 기업에서 고용유지 기업으로 확대하는 한편 대출금리도 최대 1%포인트(p) 감면할 예정이다.

또 소상공인에 대해서는 중기중앙회-IBK기업은행의 동반성장협력 프로그램을 활용해 1500억원 규모의 대출과 0.75%p의 금리 감면을 지원한다. 채용 여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에는 필요 인력을 지원하고, 청년 구직자에게는 현장실습 기회를 제공하는 중소기업·대학·특성화고 연계형 청년 일 경험 사업을 추진한다.

더불어 중소기업이 신규 일자리를 창출하면 600억원 규모의 IBK 일자리 채움 펀드를 활용해 금융 비용을 지원하며 중소기업 취업자가 많은 특성화고에 최대 100명, 1인당 5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할 방침이다.

이외에도 기업은행 채용박람회 개최 시 중소기업 인식개선 전시관을 운영하고, 대학 등과 연계해 중기중앙회가 추천하는 중소기업에 현장 체험도 진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