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금융·교양 정보 담은 ‘THE 100 매거진’ 55호 발간
NH투자증권, 금융·교양 정보 담은 ‘THE 100 매거진’ 55호 발간
  • 장민선 기자
  • 승인 2020.0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NH투자증권(대표이사 정영채) 100세시대연구소는 금융과 교양 정보를 아우르는 100세시대 종합정보 매거진 ‘THE100 매거진’ 55호(8월호)를 발간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THE100 매거진’ 55호에는 금융맨으로 은퇴 후 교수로 변신, 정년퇴임 후 미얀마와 몽골에서 해외 중장기 자문단으로 활동한 후, 또 다시 새로운 목표를 향해 달려가는 구자삼 전 교수의 ‘인생 2막’이 소개됐다. 그 외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전국 비대면(언택트) 관광지’, 낚시를 좋아하는 남편과 바다를 좋아하는 아내의 ‘통영 한달 살기’, 사례로 알아보는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의 의미’, 사회적 거리두기가 가져온 변화 ‘뭔든지 랜선시대’ 등 100세시대 라이프 정보가 담겨있다.

이번 호의 금융 정보는 ‘ESG와 테슬라’, ‘중산층의 경제생활, 겸손과 자격지심 사이’, ‘중산층의 노후준비성향, 행복한 노후를 위한 퍼즐 맞추기’이다.

박진 100세시대연구소 소장은 “우리나라 중산층이 생각하는 노인의 기준은 70.3세로, 법정 정년 60세 이후에도 10년은 더 일할 수 있다고 생각할 만큼 기대수명이 길어지고 있다”며 ”그러나 우리나라 중산층은 은퇴에 대해 ‘재정적 불안’, ‘건강쇠퇴’, ‘외로움’ 등 부정적 인식이 높은 상황”이라고 진단했다.

그러면서 ”행복한 노후를 위해서는 건강·재무·일·여가·가족·사회적 관계 등 다양한 영역에서 전반적인 노후준비 수준을 높여가야 한다”며 “100세시대연구소는 앞으로도 행복한 100세시대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알찬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