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업계 의약품긴급구호네트워크, 수해지역 긴급지원 나서 ... 이동 봉사약국 운영
약업계 의약품긴급구호네트워크, 수해지역 긴급지원 나서 ... 이동 봉사약국 운영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0.0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긴급구호의약품세트 구성품
▲긴급구호의약품세트 구성품

대한약사회(회장 김대업),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 한국의약품유통협회(회장 조선혜)로 구성된 ‘약업계 의약품 긴급구호 네트워크(이하 네트워크)’가 긴급구호 의약품(이하 의약품) 지원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의약품 1차분 총 1,500세트(세트당 5만원 상당, 사진자료 참조)를 긴급히 마련한 네트워크는 이번 장마로 큰 수해를 입은 전남 구례군, 곡성군, 담양군 지역을 방문해 오늘(14일)부터 각각 500세트씩 우선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필요한 의약품 세트를 추가로 마련, 수해피해를 당한 지역 주민에게 계속 공급한다고 전했다.

이와함께 지역 약사회와 사전 협의를 통해 마련한 일정을 바탕으로 준비한 이동형 봉사약국 차량을 활용, 15일 전북(남원 금지문화누리센터), 16일 강원(철원 오덕초등학교 체육관), 17일 충북(음성 삼성중학교 체육관) 임시거주시설을 방문해 무료투약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 밖에도 현지 자원봉사자 지원을 위해 별도로 구호활동에 소요될 마스크 30,000매, 박카스 3,000병(동아제약), 손소독제 3,400병(한독화장품) 등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한편, '약업계 의약품 긴급구호 네트워크'는 지난 강원산불 발생 당시 대한약사회와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한국의약품유통협회가 각각의 역할을 분담하여 국내외 긴급재난 발생시 긴급구호의약품을 보다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위해 2019년 7월 24일 발족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