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케어텍, 1분기 매출액 150억 원 “전년比 13%상승”
이지케어텍, 1분기 매출액 150억 원 “전년比 13%상승”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0.0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대한민국 헬스케어IT 서비스 대표기업 이지케어텍(대표 위원량)이 21기 1분기 경영실적 매출액은 150억 원, 영업손실은 30억 원으로 잠정집계됐다고 14일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국내 매출 및 신규 수주는 계획대로 진행돼 총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약 13% 상승하는 등 매 분기 안정적인 매출을 거두고 있으나, 올해 코로나19의 세계적인 확산에 따라 해외 및 신규 프로젝트가 지연돼 비용 부담이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국내 시장에선 솔루션 개발·판매 및 운영·관리 등으로 매출이 순조롭게 발생됐지만, 연초 전지구적인 코로나19 팬데믹으로 북미, 일본, 중동 등 해외 프로젝트 가동률이 영향을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또 지난 3월 클라우드 병원정보시스템이 론칭 됨에 따라 고정비 부담도 증가했다고 전했다.

이어 회사는 향후 효율 위주의 신규 수주 및 사업 체계 개편을 통해 수익성을 제고한다는 계획이다. 의료정보시스템 솔루션 패키지 판매에 집중하고, 프로젝트 현장에 다수 인력을 파견하는 대신 중앙개발본부에서 일괄 지휘하는 방식으로 전환해 투입 자원을 최소화하고 가동률 및 이익률을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또 해외 시장과 관련해선 상반기에 예정돼 있었으나 지연됐던 프로젝트 및 신규 계약들이 확정돼 매출 및 이익이 호전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에 위원량 이지케어텍 대표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해외 사업이 잠시 주춤하고 있지만, 의료정보시스템의 순기능이 부각된 측면도 있는 만큼 지속적으로 수요가 창출될 것으로 보고 있다”며 “사업 내실 강화에 주안점을 두고 국내 수주를 확대하는 한편 해외 현지 상황이 안정되는 대로 프로젝트 추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