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중부발전, 혁신적 안전관리기술 개발을 위한 실증협약 체결
한국중부발전, 혁신적 안전관리기술 개발을 위한 실증협약 체결
  • 이정현 기자
  • 승인 2020.0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지난 13일 현장실증 Test-bed 협약식을 개최하고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ATG 임강민 대표이사, 강희명 KOMIPO 기술연구원장, 한전KDN㈜ 정수옥 발전보안사업처장) 

 

한국중부발전은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 예측진단시스템을 기반으로 혁신적 안전관리 기술개발을 위한 실증협약을 중부발전 KOMIPO 기술연구원장, 한전KDN(주) 발전보안사업처장과 ㈜ATG 대표이사가 참석하여 지난 13일에 체결했다.

본 실증사업은 중부발전 빅데이터 인공지능 플랫폼 Smart-PAM과 유관기업들이 개발한 AI영상분석 및 지능형 위험구역 출입관리기술의 융합을 통하여 발전소 안전관리에 특화된 제품을 공동으로 개발하고 발전 현장에 적용하여 실증하기 위한 것이다.

개발이 완료되면 발전 현장의 인적 안전은 물론 설비의 안전관리에도 활용할 계획이며, 관련 기술은 공동 지적재산권 확보와 참여기업으로의 기술이전을 거쳐 제품화로 이어지는 동반성장 성공적 모델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앞서 중부발전은 정부의 한국판 뉴딜정책을 적극 추진하기 위하여 7월 17일 KOMIPO 뉴딜 종합계획을 발표하고 추진위원회를 출범하였다. 이번 협약은 7월 30일 중부발전 인공지능 선언식에서 제시된 2세대 Smart-PAM 8개 개발과제 중 하나로 지능형 스마트 발전소 구현을 앞당길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