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아이앤콘스, ‘운정 아이파크 더 테라스’ 9월 분양 예정
HDC아이앤콘스, ‘운정 아이파크 더 테라스’ 9월 분양 예정
  • 김홍모 기자
  • 승인 2020.0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GTX-A 수혜… 운정신도시 중심 호수공원 앞
4~5 Bay 설계, 전 가구 광폭테라스 적용… 캠핑 ∙ 카페 등 활용도 高
분양가 상한제 적용, 1순위 추첨제 100%
'운정 아이파크 더 테라스' 투시도 [사진제공-HDC아이앤콘스]

HDC아이앤콘스(대표 육근양)는 경기도 파주시 와동동 1411번지 일원에서 ‘운정 아이파크 더 테라스’를 오는 9월중 분양할 예정이라고 26일 밝혔다.

‘운정 아이파크 더 테라스’는 지하 1층~지상 4층 11개 동, 전용 85~124㎡ 테라스하우스 총 186가구 규모다. 희소성 높은 중대형 면적으로 구성되며, 전용면적별로는 ▲85㎡ 75가구 ▲101㎡ 71가구 ▲124㎡ 40가구 등이다. 동시 분양하는 단지 내 근린생활시설은 총 30실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운정신도시는 판교 · 동탄 등과 함께 2기 신도시로 지정, 개발돼 완성형 도시의 면모를 갖춰나가고 있다. 주거 ∙ 상업 ∙ 문화 등 각종 인프라가 잘 구축돼 있고, 생활편의시설이 밀집 조성돼 있어 주거 선호도가 높다. 향후 운정신도시 내 3지구 개발이 완료되면 일산신도시보다 큰 규모의 신도시로 거듭날 전망이다.

미래가치도 높다. 파주 운정에서 화성 동탄을 잇는 GTX-A 노선이 오는 2024년 개통 예정으로, 개통 시 서울역까지 20분 내외, 삼성역까지 30분대 도달 가능하다. 또한, 최근 활발히 추진중인 지하철 3호선 연장선과 서울-문산고속도로(※2020년 예정) ∙ 김포-파주 간 제2외곽순환도로(※2024년 예정) 등 광역 교통망 호재도 예정돼 있어, 서울 및 수도권 전역으로의 접근성이 더욱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운정 아이파크 더 테라스’는 신도시의 편리한 생활 인프라를 누리면서도, 에코 라이프 실현이 가능한 테라스하우스다. 운정신도시 최초로 전 가구에 광폭 테라스가 제공되며, 입주민들은 테라스 공간을 카페 · 정원 · 갤러리 · 캠핑존 · 미니 골프연습장 · 자녀 놀이공간 등 개인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상대적으로 넓은 부지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뛰어난 상품성 대비 공급량이 많지 않아 희소가치가 높다.

운정호수공원과 맞닿은 입지에 기반,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운정호수공원은 대지면적 49만 여㎡ 규모의 친환경 생태공원으로, 어린이 문화체험공간인 유비파크를 비롯, 생태체험관 에코토리움 ∙ 장미정원 등 다양한 볼거리와 휴식공간을 제공한다. 이밖에도 운정건강공원 ∙ 한솔공원 ∙ 새암공원 등도 단지 인근에 조성돼 있어, 여가선용 여건이 뛰어나다.

편리한 생활환경도 강점이다. 차량 10분거리 내에 이마트 ∙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가 있으며, 메가박스 ∙ 롯데시네마 ∙ 카페거리 등 여가문화시설도 지근거리에 있다. 은행 ∙ 약국 ∙ 병원 등이 위치한 가온사거리 상권이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하며, 운정동 행정복지센터 ∙ 119안전센터 등도 가깝다.

직주근접 여건 특성도 두루 갖춘 단지다. 미래로 ∙ 심학산로 등을 통해 파주 출판문화정보 국가산업단지를 비롯, 신촌 일반산업단지 ∙ 문발일반산업단지 등 다수 산단을 쉽게 오갈 수 있다. 향후 단지 인근에 의정부지방법원 고양지원파주시법원 ∙ 한국전력공사 ∙ 농어촌공사 ∙ 우체국 ∙ 보건소 등으로 구성되는 법조행정타운이 조성될 예정이어서 공공기관 종사자 수요 유입도 기대할 수 있다.

'운정 아이파크 더 테라스' 조감도 [사진제공-HDC아이앤콘스]

탁월한 교육여건도 눈여겨볼 만하다. 도보 10분 거리 내 가온초와 지산중이 위치하며, 한빛초 ∙ 해솔초 ∙ 와동초 ∙ 동패초 ∙ 산내중 ∙ 해솔중 ∙ 한빛중 ∙ 한빛고 등 각급 학교도 가깝다.

특화 설계 및 커뮤니티도 돋보인다. 전 가구 4~5 Bay 구조를 적용, 조망과 채광 ∙ 통풍 효율을 극대화했다. 알파룸 활용 및 펜트리 설계를 통해 수납공간을 늘렸고, 최상층 펜트하우스에는 다락 공간을 제공한다. 지상은 입주민들의 안전한 주거환경을 위해 ‘차 없는 단지’로 설계했으며, 골프연습장 ∙ 피트니스 등 주민공동시설도 다수 조성할 방침이다.

함께 분양하는 상업시설에 대한 기대감도 감지된다. 약 190m 길이의 스트리트형 상업시설로 계획돼, 방문객 체류시간 증대 및 집객력 향상에 유리한 조건을 갖췄다. 또한, 테라스하우스 입주민 186가구를 고정 소비층으로 확보할 수 있고, 호수공원 산책로 연결에 따른 공원 방문객 등 여가수요의 자연스러운 유입도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인접한 대형주차장 및 카페거리와의 연계를 통한 상권 시너지도 기대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운정 아이파크 더 테라스’는 도심 속에서 전원생활을 누리고자 하는 수요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테라스하우스”라며 “특히, 단지가 조성되는 운정신도시는 공공택지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주변 시세 대비 합리적인 조건으로 분양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덧붙여 “청약 방식은 100% 추첨제로 진행되는 만큼, 청약 가점이 낮은 2030세대와 1주택자들 사이에서 벌써부터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운정 아이파크 더 테라스’ 견본주택은 파주시 와동동 1408번지에 마련된다. 입주는 2022년 7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