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켐바이오, 중국 하버바이오메드와 고형암 대상으로 하는 ADC공동개발
레고켐바이오, 중국 하버바이오메드와 고형암 대상으로 하는 ADC공동개발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0.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레고켐 바이오사이언스(대표 김용주, 이하 레고켐바이오)가 중국 하버바이오메드(이하 하버바이오)와 ADC 공동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양사는 하버바이오가 보유한 차세대 항체와 레고켐바이오의 ADC플랫폼기술을 적용해 다양한 고형암을 대상으로 하는 ADC치료제를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하버바이오는 항암제, 자가면역질환 및 COVID-19치료제 등 항체기반 신약개발에 주력하고 있으며, 자체 보유한 형질전환 마우스 항체플랫폼을 활용한 완전 인간화항체 발굴기술을 보유 하고 있는 바이오텍이다.
회사는 면역항암제와 자가면역질환 등 10개 이상의 임상단계 파이프라인을 포함해 총 30여개의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번 레고켐바이오와의 공동개발을 통해 ADC분야로 개발영역을 확대한다고 전했다.

아울러 김용주 레고켐바이오 대표는 “이번 공동개발계약을 통해 고형암 분야에 매우 경쟁력 있는 새로운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최근 레고켐바이오의 ADC원천기술이 가진 링커의 혈중안정성과 암세포 특이적으로 활성화되는 톡신을 포함한 차별적 장점들이 전세계 다양한 항체 회사들로부터 관심 받고 있다고 전했다.

회사관계자는 “현재 여러 항체파트너사와 ADC공동개발계약을 추진하고 있어 임상을 준비하고 있는 기존 파이프라인에 더해 글로벌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다수의 ADC 신약 파이프라인이 지속적으로 확보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