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 원가경쟁력·바이오 시밀러 개발전략 확인...업종 내 최선호[한화투자증권]
셀트리온, 원가경쟁력·바이오 시밀러 개발전략 확인...업종 내 최선호[한화투자증권]
  • 장민선 기자
  • 승인 2020.09.11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자료=한화투자증권]
자료=한화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은 11일 셀트리온에 대해 지난 10일 진행된 간담회에서 셀트리온의 원가경쟁력과 차별화된 바이오 시밀러 개발전략에 대해 확인했다며,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주가는 45만원을 유지했다. 또 업종 내 최선호주 의견을 유지했다.

기우성 셀트리온그룹 대표는 전일 진행된 간담회에서 원가경쟁력에 대해 바이오시밀러 개발을 포기한 암젠, 화이자, 베링거인겔하임, 머크 등의 글로벌 업체의 예를 들어 바이오시밀러의 원가경쟁력의 중요성을 피력했다. 또 셀트리온은 제품별 TI(Titer Improvement)를 진행 중이고, 개발비를 획기적으로 절감해 향후 지속적인 수익성 개선이 가능함을 강조했다.

기 대표는 "바이오시밀러 개발은 퍼스트무버 전략을 바탕으로 졸레어(omalizumab), 스텔라라(ustekinumab), 프롤리아(denosumab), 아일리아(aflibercept) 바이오시밀러 에서도 경쟁우위를 가져올 것이며, 생산능력은 현재 19만리터와 싱가폴, 미국에 추가 CMO가 확보된 상태이기 때문에 2030년까지 매년 1개 제품을 출시하는데 생산측면의 문제는 없다"고 언급했다.

또 코로나19 치료제 개발은 9월 중하순에 예방효과에 대한 시험이 포함된 임상 2/3상 진입이 예정되어 있으며, 항체에 대한 확신이 있기 때문에 라지 스케일 생산도 함께 진행하고 연내 승인을 목표로 하고 있음을 밝혔다.

기 대표는 "코로나19 진단키트도 항체와 기기에 있어 경쟁력이 있으며 POCT 키트는 곧 미국 EUA 승인을 받을 것"이라고 설명한 바 있다.

신재훈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셀트리온의 투자포인트는 R&D와 실적"이라며 "R&D는 전혀 차질없이 진행되고 있으며, 실적개선의 가능성은 이미 2분기 실적에서 확인시켜 주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기우성 대표의 '레드오션 상황에서는 시장을 리드하는 업체만 살아남는다. 셀트리온은 바이오시밀러 시장을 이미 리드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브랜드 가치를 기반으로 시장을 리드할 것이다'라는 발표 내용이 인상적이었다고 밝혔다.

신 연구원은 "코로나19 치료제도 수익성에 긍정적일 것으로 전망한다"며 "이에 업종 내 최선호주 의견 역시 유지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재용 2020-09-11 10:26:37
앙대 앙대. 삼바가 대한민국 1등 제약회사여야 된당께능.
공견들을 더 풀어라~

왕가올 2020-09-11 10:23:39
빨리 사야겠다~~~~~고고고

최정호 2020-09-11 10:09:18
객관적으로 평가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성장성을 더한다면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이상 평가를 받아야할 종목이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