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 이달의 농촌융복합산업인 선정...천병한 밀알영농조합법인 대표
농식품부, 이달의 농촌융복합산업인 선정...천병한 밀알영농조합법인 대표
  • 류창기 기자
  • 승인 2021.0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우리밀 활용 비대면 한과만들기 체험키트 개발
3월의 농촌융복합산업인 천병한 밀알영농조합법인 대표[사진=농식품부]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는 이달 3월의 농촌융복합산업인에 경상남도 진주시 밀알영농조합법인의 천병한 대표를 선정했다.

천 대표는 비대면 사업모델 개발로 코로나 위기를 극복해 지난 2019년 3억원의 매출에서 지난해 5억7000만원의 매출을 올렸고 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기부, 지역민 채용 등 사회 공헌에 앞장서는 등의 우수성이 돋보여 심사단으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천 대표는 체험키트 개발 및 온라인 유통망 확대, 찾아가는 우리밀 체험 사업을 진행해 호평을 받았다.

천 대표가 운영하는 밀알영농조합은 조합원, 지역농가와 우리 재래종인 앉은뱅이밀을 계약재배 하고 밀가루, 국수, 뻥과자 등을 가공 판매 하며, 우리밀 체험 사업을 추진하는 농촌융복합산업 경영체이다.

연간 약 1500톤의 앉은뱅이 밀을 14개 지역 농가와 계약재배를 통해 안정적으로 조달하고 있으며 밀가루 제분 제조 특허를 획득하고 앉은뱅이 밀 제분에 특화된 전문 공장 설립을 통해 다양한 우리밀 식품을 개발 판매 중이다.

코로나로 체험장 운영이 힘들어지자 축적해 놓은 3만여명의 고객 DB를 활용한 체험키트 온라인 판매, 학교로 직접 배달하는 찾아가는 우리밀 체험사업 등을 통해 매출을 신장시키며 장기 코로나 시대의 성장 가능성을 입증하고 있다.

밀알영농조합법인은 사회적 기업 자역을 취득했고 지역취약계층을 채용 복지재단, 경로당 등에 생산 제품 기부와 학교 대상 무료 교육 서비스 제공 등을 하는 등 착한 기업으로서의 면모도 보이고 있다.

천병한 대표는  "그 동안의 성과를 바탕으로 미래농업, 힐링농업, 사회적 농업이라는 비전을 세우고 도시민과 공존하는 농촌을 설계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