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문경레저타운 골프장 수익 지역 내 환원대책 요구
문경시, 문경레저타운 골프장 수익 지역 내 환원대책 요구
  • 이조희 기자
  • 승인 2021.0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문경시청 전경
문경시청 전경

[문경=팍스경제TV 이조희 기자] 경북 문경시는 지난 17일 문경레저타운 이사회 및 정기 주추총회에서 문경레저타운의 수익이 지역에 환원될 수 있는 대책 추진에 관한 의견을 개진하였다.

먼저 문경레저타운 골프장이 2006년 개장된 이래 발생한 당기순이익에 대한 주주 배당을 실시한 사례가 없었고 2020회계연도 재무제표에 의하면 현재 충분한 배당여력이 있다고 판단해 2021회계연도에 발생하는 당기순이익 중 일정부분의 주주배당실시를 제안하였다.

또한 현재 문경레저타운 골프장의 적정 이용객 비율이 높아 혼잡한 상황이며 동시에 지역 내 고용증진 등 수익 환원의 대책으로 9홀 골프장 추가 설치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였다.

이와 더불어 골프장 연부킹 이용 시 1인당 식음료 2만원 사용을 강제하는 조항은 폐광이후 대체산업 육성을 위해 지역 경기회생을 위한다는 회사 설립 배경과는 맞지 않는 조항이며 지역민에 대한 골프장 이용 조건 변경에는 충분한 시간을 두고 의견을 수렴한 후 최대한 지역민의 입장을 반영 추진하도록 요구해 이와 같은 이용 조건을 철회하도록 하였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문경레저타운은 일반 골프장이 아니라 폐광으로 인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던 문경시의 경제 회생을 위해 문경시민들이 정부에 강력히 요구해 설치된 공기업이고 그렇기 때문에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골프장 호황이 가져온 이익이 지역으로 환원될 수 있도록 하는 대책을 문경레저타운이 마련해야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