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팍스家중계] GS건설, '북수원자이 렉스비아' 여기 가면 완전 위대한 개츠비야!
[팍스家중계] GS건설, '북수원자이 렉스비아' 여기 가면 완전 위대한 개츠비야!
  • 임세림 기자
  • 승인 2021.0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집이 있는 곳을 중계하러 갑니다. 팍스 '家' 중계.

오늘 모델하우스 개관식이 있다해서 수원에 도착했는데, 한창 공사중인 모습입니다.
뒤 쪽으로 가보니, 사람들이 즐비하게 모여있습니다. 아무래도 여기인 것 같아요.
오늘이 바로, 북수원자이 렉스비아 모델하우스 개관식입니다.
브랜드 대단지라는 이유만으로 일단 이목을 끌만한데, 이 외에도 다양한 특색을 지닌 아파트더라고요. 
그래서 그 현장을 직접 찾아가봤습니다. 함께 가보시죠.

[기자스탠딩 : 네, 저는 현재 북수원자이 렉스비아 모델하우스 현장에 와있는데요. 이 곳은 수원에 위치한 약 2000가구가 넘는 브랜드 대단지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더 자세하게 알아볼까요?]

분양시장에서 2000가구가 넘는 대규모 아파트가 최근 엄청난 호조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우선 대형 브랜드가 시공하는 경우가 많고, 규모에 걸맞은 상품성도 갖추기 때문입니다. 들어서면 지역 랜드마크로 인식되죠. 

그렇기 때문에 규모에 따라 집값 상승률도 높아집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브랜드 대단지라는 이유와 별개로, 렉스비아만의 생활인프라와 교통호재에는 무엇이 있는지, 전문가에게 여쭤봤습니다.

[김성진 / 상림디엠텍 이사 : 북수원자이 렉스비아는 단지주변으로 파장초, 대평중, 천천중고, 경기과학고등이 위치해있고요. 단지 남측으로 정자동 학원가가 위치해있어서 우수한 교육인프라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정자공원, 만석공원등이 인접해있고요. 광교산 등산로 이용에 편리한 다양한 그린 인프라를 누릴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북수원 재래시장과 홈플러스, 롯데마트등 대형마트 이용이 편리하고, 오는 2024년에는 스타필드 수원이 개장될 예정으로, 더욱 편리한 생활 인프라를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북수원 지역은 예전부터 경수대로, 영동고속대로등을 이용해서 서울로의 접근성이 양호한 지역이었습니다. 다만 지하철같은 대중교통이 부족했습니다. 하지만 최근 인덕원 동탄 북수원 전털이 2026년 개통이 예정돼있어서 인근 주요 업무지역과의 접근성이 더 편리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와, 이런 생활인프라와 교통은 주거에서 떼려야 뗄 수가 없는 요소인데. 갖출건 다 갖췄네요.그럼 실내로 들어가볼까요?

북수원자이 렉스비아는 전세대 남향 위주로 배치돼있고 74제곱미터 이상은 전 타입이 포베이로 설계됐습니다. 일부타입은 3면 발코니라서 좀더 넓고, 자이브랜드답게 조경에서도 차별화를 뒀다고 합니다. 부지면적의 40퍼센트 이상이 조경면적이라 공원같은 단지로 계획돼있습니다. 특히 저는 74제곱미터의 드레스룸을 들어가서 그 넓이에 깜짝 놀랐어요. 함께 보시죠.

[기자스탠딩 : 네, 이곳이 드레스룸입니다. 기존 74제곱미터와는 비교할 수 없는 넓이와 길이를 자랑하는데요, 그만큼 많은 옷과 물건을 수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아울러 자이브랜드의 차별화된 커뮤니티 시설인 클럽 자이안도 주목해볼 만한데요.
특히 컨시어지 서비스인 자이안 뷰의 주요 서비스로는 카 쉐어링 서비스,어린이 돌봄 서비스, 펫 돌봄 서비스등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자 오늘의 팍스가중계, 부동산 정보는 북수원자이 렉스비아였고요, 다음에는 또 어떤 리포트 들고 올지! 기대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