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금성백조, '검단신도시 예미지 퍼스트포레'...서울 접근성 ‘만점’
[동영상] 금성백조, '검단신도시 예미지 퍼스트포레'...서울 접근성 ‘만점’
  • 김홍모 기자
  • 승인 2021.0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검단신도시 두 번째 '예미지'
반경 500m 이내에 초∙중∙고 들어서
전 가구 남향위주 배치, 맞통풍 설계

금성백조가 인천 검단신도시에 '검단신도시 예미지 퍼스트포레'를 분양합니다.

'검단신도시 예미지 퍼스트포레'는 지하 2층~지상 25층, 10개 동, 전용면적 76~102㎡, 총 1172가구 규모로 조성됩니다.

'검단신도시 예미지 퍼스트포레'가 위치한 검단신도시는 수도권 2기 마지막 신도시로 2023년 조성을 목표로 약 1118만㎡, 7만5000여 가구 규모로 마곡, 청라 등과 함께 수도권 서북부 거점도시로 자리매김할 전망입니다.

검단신도시는 지난해 국내 최초로 스마트도시건설사업 실시계획을 승인 받으며, 현재 3단계 구간으로 나뉘어 인간, 환경, 첨단기술이 공존하는 미래 신도시 ‘넥스트 시티’로 조성되고 있습니다. 단지는 3단계 중 서울과 가장 인접한 1단계 구간에서도 검단신도시의 관문에 위치합니다.

단지 바로 앞에는 메인대로가 위치해 차량을 통한 이동이 수월하며, 2023년 개통 예정인 검단-경명로 간 도로를 통해 올림픽대로와 외곽순환도로의 접근이 편리해집니다. 이와 함께 향후 원당-태리 간 광역도로가 개통되면 서울로의 진입이 한층 더 빨라질 전망입니다.

[분양 관계자 : '검단신도시 예미지 퍼스트포레'는 자연의 풍경을 담은 풍요로운 감성 '숲' 단지의 콘셉트로 단지 배치를 구성했습니다. 단지 전체를 순환하는 순환 산책로와 단지 내부의 중정을 통과하며, 4개의 열린 숲과 연계된 약 330m 힐링 산책로 등 인근 선황댕이산 산책로와 연계한 공원형 단지로 조성됩니다.

단지 내 주차 공간은 세대당 1.45대로 총 1699대의 넉넉한 주차 공간을 확보했으며, 차량 진출입로와 보행로를 구분하여 지상에 차가 없는 안전한 단지 설계가 적용됐습니다.]

‘검단신도시 예미지 퍼스트포레’는 반경 500m 이내에 초∙중∙고등학교가 입주예정일인 2023년 10월 이전에 모두 개교할 예정인 학세권을 갖추고, 유치원 및 인천영어마을도 가까워 어린 자녀를 둔 수요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전 가구 남향위주 배치와 넓은 주동거리로 일조와 채광이 탁월하며, 4~5베이(BAY) 설계로 맞통풍이 가능하도록 조성됩니다. 또 대형 드레스룸, 알파룸, 현관창고 등으로 수납공간을 극대화했습니다.

[분양 관계자 : 거실 벽면에는 10인치 홈네트워크 시스템이 시공되어 조명 및 환기, 난방 조절은 물론 엘리베이터 호출과 같은 다양하고 편리한 기능을 제공해 일상의 편의를 높여드립니다. 주요기능은 스마트폰과 연동해 외부에서도 내부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서울의 집값 상승이 이어지자, 내 집 마련을 위한 실수요자들은 서울과 인접하며 조성이 막바지에 다다른 2기 신도시에 시선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도로와 공원·생활편의시설 같은 기반시설이 잘 갖춰져 있기 때문입니다. 

교통 호재와 풍부한 배후 수요를 갖춘 검단신도시의 관문이라는 핵심입지에 위치한 ‘검단신도시 예미지 퍼스트포레’가 분양시장에서 어떤 성적표를 받을지 주목됩니다.

팍스경제tv 김홍모입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