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류 농식품기업 알알이푸드, 이스라엘 수출이어 홈쇼핑·쿠팡 입점 판매 다각화
장류 농식품기업 알알이푸드, 이스라엘 수출이어 홈쇼핑·쿠팡 입점 판매 다각화
  • 류창기 기자
  • 승인 2021.04.1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코셔인증 업체
알알이푸드의 무염청국장 [사진=알알이푸드]

장류전문 농식품기업 ㈜알알이푸드(대표 윤지영)은 16일 이스라엘 홍콩 미국 수출에 이어 홈앤쇼핑, 공영홈쇼핑과 쿠팡에 입점했다고 밝혔다.

알알이푸드는 고추장, 간장, 된장 전통장류 전문 생산기업이며 지난 2014년 이스라엘 수출을 위해 필요한 코셔 인증을 획득해 식품업계에서 화제가 됐다.

코셔인증은 이슬람의 할랄 인증과 같이 유대인의 율법에 따라 자국에 유통될 수 있는 인증이다. 업계에서는 취득하기 어렵지만 취득 후에는 제품의 신뢰가 높아진다고 확인됐다.

알알이푸드가 미국과 홍콩, 캐나다 등에 이어 지난해부터 이스라엘까지 전통 장류를 수출하고 있는 것이다.

그동안 장류 식품에 대한 이스라엘 수출의 경우 코셔 인증을 취득했음에도 까다로운 규정 탓에 실제 수출이 이뤄지지 않았지만 2019년 정식 수출 허가증을 받았다.

아울러 알알이푸드는 올해 홈앤쇼핑, 공영홈쇼핑 식품 코너에 입점한데 이어 쿠팡에도 장류를 전문 판매해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전통 식품을 알리고 있는 셈이다.

특히 알알이푸드의 경우 된장, 고추장, 무염청국장, 미숫가루 제품 등에 윤지영 이름도 같이 브랜드화하며 믿고 먹을 수 있는 제품이라는 이미지를 주고 있다.

윤지영 ㈜알알이푸드 대표는 “앞으로 베트남에도 한국의 장 맛을 알리고 싶다”며 “까다로운 코셔인증을 받은 업체의 신뢰를 통해 전통 장류가 필수인 한식의 세계화에도 도움을 주는 농식품 기업을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오는 19일 홈쇼핑 방송, 쿠팡 등을 통해 젊은 세대에게 좀 더 고추장, 된장 전통 장류를 알리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석준 2021-04-16 17:27:28
윤지영 청국장 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