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영증권, 퇴직연금 2분기 연속 1년 수익률 1위
신영증권, 퇴직연금 2분기 연속 1년 수익률 1위
  • 장민선 기자
  • 승인 2021.0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신영증권]
[사진=신영증권]

신영증권이 2분기 연속 퇴직연금 수익률 1위를 기록했다고 20일 밝혔다.

신영증권은 지난해 말에 이어 올해 1분기 말 기준으로 1년 수익률이 확정 급여형(DB)∙확정 기여형(DC)∙개인형 퇴직연금(IRP) 전 부문에 걸쳐 전체 퇴직연금 사업자 가운데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19일 금융감독원 통합연금포털에 따르면 올해 3월 말 기준 신영증권의 개인형 IRP와 DC형 1년 수익률은 각각 27.39%, 23.18%에 달했다. 수익률 20%를 넘긴 곳은 신영증권이 유일하다. DB형 수익률도 8.45%를 기록해 가장 높았다. (출처: 금융감독원 통합연금포털, 당 수익률은 올해 1분기말 현재의 수익률로, 과거 수익률이 미래 수익을 보장하는 것은 아니며, 퇴직연금상품은 실적배당형 상품으로 운용 결과에 따라 투자원금의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신영증권 관계자는 “최근 투자형 연금상품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꾸준히 높아지고 있다“며 “오랜 기간 축적해 온 장기∙가치∙배당 투자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의 투자목적, 성향에 맞는 포트폴리오를 제안한 것이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포트폴리오 리밸런싱 관리에 있어서도 강점을 계속 살려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퇴직연금 상품 중 하나로 신영증권이 단독 판매하고 있는 신영 타겟데이트펀드(TDF)는 설정 2개월여 만에 100억원을 돌파했다. 신영 TDF는 신영자산운용과 글로벌 1위 외부위탁운용(OCIO) 회사인 미국의 머서(MERCER)자산운용과 협업한 상품이다. 머서는 자산군별로 세계 최고의 운용사를 선정하여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위탁 운용한다. 신영자산운용은 이러한 머서에서 운용하는 상품을 재간접 형태로 편입한다.

신영증권 관계자는 “신영 TDF는 장기적인 은퇴 플랜에 근거해서 노후 자금을 마련하길 원하거나, 연금자산의 변동성을 낮추길 원하는 고객에게 유리한 상품”이라면서,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