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2020회계연도 결산검사
경기도교육청, 2020회계연도 결산검사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1.0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2020회계연도 경기도교육비특별회계·기금, 결산서 등 재정운영 전반 검사·평가
경기도 교육청 전경
경기도 교육청 상징

[수원= 팍스경제 TV 성은숙 기자] 경기도교육청은 4월 20일부터 5월 2일까지 13일 동안 2020회계연도 경기도교육청 결산검사를 진행한다.

결산검사 대상은 도교육청 남부·북부청사 전 부서와 25개 교육지원청, 도교육청 직속기관이다. 

이 가운데 도교육청 남부·북부청사, 수원, 안양과천, 안산, 용인, 김포, 시흥 교육지원청 8개 기관은 주요 결산검사 대상 기관으로서 깊이 있는 검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검사위원은 경기도의원과 회계사, 세무사, 시민단체, 재무전문가 등 10명으로 지난 2월 23일 경기도의회가 선임해 위촉했다. 

검사위원들은 도교육청 재정운영 전반을 확인하고 예산집행 건전성과 적정성, 효율성을 중점적으로 평가할 예정이다. 

검사 주요사항은 △경기도교육비특별회계 세입·세출 예산 집행, △기금, △채권, △공유재산, △물품 등이다. 

도교육청 신창승 재무기획관은 "결산검사는 지난 예산운영 성과를 평가하고 분석할 수 있는 계기"라며 "2020회계연도 결산 결과를 반영해 건전한 재정운영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도교육청은 오는 6월 도의회에 결산검사 결과를 제출하고, 도의회 심의 이후 도교육청 홈페이지에 결산 결과를 공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