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한농, 신제품 훈증제 스테리가스 인천 북항에서 목재류 소독 시연회
팜한농, 신제품 훈증제 스테리가스 인천 북항에서 목재류 소독 시연회
  • 류창기 기자
  • 승인 2021.0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방제 기술자 30여명 참석...안전 처리방법 소개
팜한농 관계자가 지난 15일 인천북항에서 시연회를 열고 있다. [사진=팜한농]

팜한농(대표 이유진)이 지난 15일 양일간 인천 북항 동부부두에서 신제품 소독 훈증제 스테리가스(Ethanedinitrile)의 목재 소독 시연회를 열었다고 21일 밝혔다.

수입 목재 방제 기술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시연회에서는 목재류 검역 훈증제 스테리가스의 훈증처리 방법 및 안전사용요령이 소개됐다.

팜한농에 따르면 스테리가스는 오존층 파괴 물질인 고독성의 메틸브로마이드(MB, Methyl Bromide)를 대체해 수입 목재 소독에 사용할 수 있는 환경친화적인 훈증제다. 

올해 1월 농림축산식품부가 농약관리법 시행규칙의 수출입식물방제업 신고기준을 개정하면서 스테리가스가 목재류 검역 훈증제에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스테리가스는 최근 그린뉴딜 등 친환경 정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오존층을 전혀 파괴하지 않는 친환경 검역 훈증제로 주목받고 있다.

스테리가스는 작업자 안전 허용농도가 메틸브로마이드의 10배 수준이라 작업자에게도 훨씬 안전하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또한 메틸브로마이드보다 침투력이 뛰어나 살균 및 살충 효과가 더 우수하고 잔류도 거의 없다. 

10도 이하 저온에서는 기화기가 있어야 하는 메틸브로마이드와 달리 겨울에도 별도의 장치 없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정종국 팜한농 B2B영업팀장은 “스테리가스가 국내에서 처음 사용되는 만큼 방제 기술자분들이 안전하면서도 효과적으로 훈증 소독 작업을 할 수 있도록 스테리가스안전사용교육을 꾸준히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