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안산시, 道드론 실증 공모사업으로 참여기업 모집
경기 안산시, 道드론 실증 공모사업으로 참여기업 모집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1.0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스마트시티 위한 드론 연계 관제시스템 구축’ 위해
드론 연계 관제시스템 구축

[안산=팍스경제TV 성은숙 기자] 경기 안산시는 '반월국가산업단지 드론 연계 산업플랜트용 관제시스템 구축' 및 '안산시 스마트시티를 위한 드론 연계 관제시스템 구축'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경기도 드론 실증공모 사업' 선정으로 추진되며 새로운 성장동력인 드론 산업의 실용화 및 상용화 촉진을 목적으로, 경기도가 각 지역 특성에 맞는 드론 활용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통해 테스트베드를 제공하는 지자체와 드론 제조 또는 서비스 기술력을 가진 도내 중소기업을 서로 매칭, 기업 당 최대 1억1000만원을 지원할 예정으로, 안산시는 이에 따리 이번 공모사업에 선정된 사업과제에 대해 다음달 14일까지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

안산시는 이번 실증 공모사업을 통해 △반월국가산업단지 내 드론비행을 통한 위험시설 안전점검 △실시간 대기오염 측정 △고도별 대기정보 분석 등의 임무수행이 가능한 드론 연계 산업플랜트용 관제시스템 구축 및 안산시 스마트시티를 위한 드론 연계 관제시스템 구축 등을 추진한다.

특히 안산시는 비행금지구역, 비행제한구역에 저촉되지 않고, 대부도, 선감도가 초경량비행장치공역(UA19)으로 지정돼 타 시군에 비해 비행제한으로부터 자유로워 드론 기업들의 테스트베드로서 안성맞춤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경기테크노파크 홈페이지(www.gtp.or.kr)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되고 궁금한 사항은 안산시 토지정보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