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팜에이트와 미래 건설·스마트팜 협력 MOU
현대엔지니어링, 팜에이트와 미래 건설·스마트팜 협력 MOU
  • 김홍모 기자
  • 승인 2021.0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현대엔지니어링 본사에서 6일 진행된 ‘미래건설·스마트팜 분야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김창학 현대엔지니어링 대표이사(왼쪽)와 강대현 팜에이트 대표이사(오른쪽)가 협약서에 서명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현대엔지니어링]

현대엔지니어링(대표 김창학)이 6일 국내 최대 규모의 스마트팜을 보유한 팜에이트와 ‘미래 건설·스마트팜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창학 현대엔지니어링 대표이사, 황헌규 건축사업본부장, 강대현 팜에이트 대표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여해 스마트팜 기술 및 활용방안과 관련된 다양한 향후 협력 방안들을 협의했다.

스마트팜이란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 정보통신기술(ICT) 기술을 이용해 농작물·가축 등의 생육 환경을 적정하게 유지·관리하고 원격 자동관리하는 차세대 농업 시스템을 말한다.

과학기술일자리진흥원에 따르면 국내 스마트팜 관련 시장 규모는 2022년에 약 6조원에 이를 전망이다. 세계적으로는 스마트팜 기술은 2023년까지 약 4610억달러(원화 약 520조원) 규모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건설업과 스마트팜 기술을 연계한 신규사업 모델 개발과 활용방안을 수립한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주거상품에 스마트팜의 친환경성을 더해 입주민 만족도를 극대화할 수 있는 특화상품을 개발함으로써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더 나아가서는 건설업과 스마트팜 기술의 응용을 통한 시너지 방안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