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비와 중개 수수료 없는 수원시 전용 택시 호출 앱 '수원 e 택시'
호출비와 중개 수수료 없는 수원시 전용 택시 호출 앱 '수원 e 택시'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1.0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택시요금 자동 결제 서비스 신청하면 요금의 2%가 적립

[팍스경제TV 성은숙 기자] 염태영 수원시장은 27일 비대면·대면 방식을 병행한 '5월 중 확대 간부 회의'에서 "호출비 없는 '수원 e 택시' 앱을 많은 시민이 사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하라"고 말했다.

​'수원 e 택시'는 시민과 택시업계에 도움이 되는, 굉장히 의미 있는 앱이라며 "시 지원으로 개발한 수원시 전용 택시 호출 앱이 묻히지 않고, 잘 활용될 수 있도록 주위에 알려 달라"고 당부했다. 

​수원시가 지난 15일 출시한 '수원 e 택시'는 호출비와 중개 수수료가 없는 수원시 전용 택시 호출 앱이다.

자동 결제·마일리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택시요금 자동 결제 서비스를 신청하면 요금의 2%가 적립된다. 

'수원 e 택시'는 택시업계가 주도하고, 수원시가 지원해 개발한 '민관 협업 플랫폼'이다. 

​기존 모바일 택시 호출 업체 비가맹택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택시 산업을 활성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염태영 시장은 "택시 업계는 승객에게 '수원 e 택시'를 알리는 홍보물을 나눠주고, 큐알코드를 활용해 간편하게 앱을 설치할 수 있도록 안내해 달라"며 "수원 e 택시는 택시업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플레이스토어·앱스토어에서 '수원 e 택시'를 검색해 앱을 내려받을 수 있고 앱을 활용해 목적지까지 예상 운행 시간·요금·경로 등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