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오산시, 교사 지원 ‘찾아가는 교원아카데미’
경기 오산시, 교사 지원 ‘찾아가는 교원아카데미’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1.0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찾아가는 교원 아카데미

[오산=팍스경제TV 성은숙 기자] (재)오산교육재단은 관내 초·중·고 재직 교사들의 지속적인 전문성 함양을 통해 교육도시 오산의 경쟁력을 확보하고자 2018년부터 '찾아가는 교원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고 전했다.

찾아가는 교원 아카데미는 재단에서 구축한 분야별 강사 및 강좌 목록을 학기별로 학교로 안내하고, 학교에서 신청한 주제를 희망 일시에 방문하여 연수를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해마다 변화하는 교육 환경에 맞추어 인력 풀 및 강좌 주제를 리뉴얼하며, 올해는 교육 활동 전문강좌(에듀테크, AI 빅데이터 교육, 자유학년제 등), 인문사회 교양강좌(토론, 철학, 멘탈 코칭 등), 문화예술 취미강좌(목공, 공예 등) 등 3개 분야 191개 강좌로 구성했다.

또한 코로나19 상황에 대응하여 모든 강좌를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하였다. 

올해 1학기에는 13개교, 교사 500여 명이 참여 신청을 했으며, 지난달 30일 오산원일초등학교에서 안채원(상봉초등학교) 선생님의'비대면 놀이, 대면놀이, 온라인(Zoom) 놀이 등 교실 놀이의 모든 것'이라는 주제로 올해 첫 찾아가는 교원 아카데미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 "바로 내일부터라도 실전에서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놀이 법과 노하우들을 배울 수 있어 유익했다, 비대면 수업뿐만 아니라 대면 수업에서도 유용한 놀이 연수를 진행해 주어 감사했다." 등 매우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오산교육재단 조기봉 상임 이사는 "앞으로도 오산시 관내 교사들의 혁신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하고 유익한 연수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운영함으로써 혁신교육도시 오산시의 수업혁신 및 학교혁신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