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골프 고수 모여라!"...제5회 서원 · 클럽디 레이디스 골프 챔피언십 개최
"여성 골프 고수 모여라!"...제5회 서원 · 클럽디 레이디스 골프 챔피언십 개최
  • 박주연 기자
  • 승인 2021.0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숨어있는 여성 아마추어와 프로 골퍼를 위한 골프 대회가 오는 5월부터 전국적으로 개최돼 골퍼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있다. 

20여 년 동안 대한민국 10대 코스로 선정된 서원밸리컨트리클럽의 명품 퍼블릭 ‘서원힐스’와 국내 유일의 밸류업(Value-Up) 전문 플랫폼 기업인 ㈜이도(YIDO)가 운영하는 국내 대표 골프 클럽 브랜드 ‘클럽디(CLUBD)’는 ‘제5회 서원 · 클럽디 레이디스 골프 챔피언십’을 공동으로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제5회 서원 · 클럽디 레이디스 골프 챔피언십’은 코로나19로 지친 여성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당당한 삶을 원하는 여성들의 꿈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총상금 규모는 4억원 상당으로 지난해에 이어 골프장 주최 최대 규모로 열린다. 

지역 본선 대회 참가자 선정을 위한 각 지역 연습라운드가 5월부터 시작된다. 예선전은 오는 7월 15일부터 스트로크 방식으로 경기도 파주 서원힐스(200명) 및 충청북도 보은에 위치한 클럽디(CLUBD) 보은(80명)과 클럽디 속리산(80명), 전라북도 익산 클럽디 금강(80명), 경상남도 거창(80명) 등 총 5곳에서 각각 진행된다.

또한, 지역 예선을 통과한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오는 9월 명품 퍼블릭 골프장인 서원힐스(100명) 및 충청북도 클럽디(CLUBD) 속리산(120명)에서 결선을 각각 진행한 후 총 32명을 선발한다.

선발된 32명에게는 오는 10월 전북 클럽디 금강(CLUBD)에서 열리는 통합 왕중왕전 1라운드에 진출하는 자격이 주어지며, 스트로크 방식을 통해 총 8명의 2라운드 진출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대망의 왕중왕전 2, 3라운드 및 결승은 서원힐스에서 진행되며, 경기 방식이 팀 매치플레이로 변경돼 경기의 박진감과 재미가 더욱 늘어난다. 프로와 아마추어 각각 1명씩 팀을 구성해 토너먼트 방식으로 대결을 진행하고, 8강과 4강, 결승을 거쳐 최종 우승자를 가린다. 

이번 ‘제5회 서원·클럽디 레이디스 골프 챔피언십’의 시상 규모는 국내 골프장 주최 여성 대회로는 사상 최대인 4억원 상당이다. 통합 왕중왕전 최종 우승팀에는 6,000만 원 이상의 상금과 시상품이 주어진다.

‘제5회 서원·클럽디 레이디스 골프 챔피언십’의 참가 대상은 오는 5월 3일부터 7월 15일까지 서원힐스와 클럽디 홈페이지에서 각각 진행되며, 필드 라운드 스코어 등록을 통하여 예선전 진출자가 가려진다. 

참가 자격은 20세 이상 인터넷 회원 여성 골퍼를 대상으로 진행되고, 이번 대회는 전문 골프 채널인 SBS골프를 통해 중계될 예정이다.

‘제5회 서원 · 클럽디 레이디스 골프 챔피언십’ 참가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서원힐스 및 클럽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