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항공사, 제주공항에 '가치제주상점' 개관
한국공항공사, 제주공항에 '가치제주상점' 개관
  • 이형선 기자
  • 승인 2021.0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 한국공항공사 제공]
(왼쪽으로부터) 김학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 박인복 한국소기업소상공인연합회 회장, 손창완 한국공항공사 사장, 백승달 한국무역보험공사 부사장, 문대림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이사장입니다. [사진: 한국공항공사 제공]

한국공항공사(사장 손창완)는 6일 제주국제공항 면세점 구역에서 중소상공인 수출경쟁력 강화를 지원하는 홍보판매관인 '가치제주상점'을 개관했다고 밝혔다. 

'가치제주상점'은 한국공항공사와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한국무역보험공사,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한국소기업소상공인연합회 등 5개 공공기관이 새로운 사회가치창출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진행하는 첫 사업이다.

하루 유동인구 7만명 이상의 핵심 상권인 제주공항에서 10개월간 중소상공인 상품을 전시·판매하며 소비자의 호응을 높이고, 온라인 홍보 및 해외 바이어들의 국내 중소상공인 제품 체험·상담을 지원함으로써 향후 수출까지 할 수 있는 전초기지 역할을 하게 된다.  

최근 ESG 경영 패러다임의 확산에 따라 기업이 고유사업을 이해관계자와 공유가치를 창출하고 상생할 수 있도록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이에 공사도 이번 가치제주상점 등의 중소상공인 지원 사업을 통해 대기업 위주의 내수시장과 코로나로 인한 상권 쇠퇴의 이중고를 겪고 있는 당사자들의 매출 향상과 및 해외수출 지원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손창완 한국공항공사 사장은 "이번 제주가치상점 개관이 제주지역 및 전국의 중소상공인의 실질적인 성장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면 좋겠다"며 "사회적가치 향상을 위해 경영 전반에 상생경영 모델을 적극 도입하고, 전국공항의 인프라를 활용해 중소상공인 홍보판매관도 확대 운영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