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한국환경공단과 온실가스 감축 공동추진 위한 MOU
NH농협은행, 한국환경공단과 온실가스 감축 공동추진 위한 MOU
  • 임세림 기자
  • 승인 2021.0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농협은행은 '탄소포인트제' 가입자에게 신용대출 이용 시 0.1%p 금리우대 제공
'탄소포인트제' 저변확대를 추진 중인 한국환경공단과 농협은행의 ESG경영의 상호협력
(사진제공-NH농협은행)

​​​​​농협은행 권준학 은행장(사진 오른쪽)과 한국환경공단 장준영 이사장(사진 왼쪽)은 지난 6일 서울시 중구 소재 농협은행 본사에서 온실가스 감축 공동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한국환경공단과 에너지 절약 및 온실가스 감축 공동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협약식은 지난 6일 서울시 중구 소재 농협은행 본사에서 이뤄졌다.

농협은행은 이번 협약으로 '탄소포인트제'에 가입한 개인에게 이달 10일부터 농협은행 신용대출 이용 시 0.1%p 금리우대를 제공한다. 아울러 향후 예금금리 및 환율우대 등 금융우대서비스 혜택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탄소포인트제'는 정부가 추진 중인 범국민 온실가스 감축 실천 프로그램이다. 세대주 등 개인이 참여신청 후 가정 및 아파트 등 단지에서 전기, 가스, 상수도의 절감실적에 따라 포인트를 부여받고, 향후 이에 상응하는 인센티브(현금, 상품권 등)를 환급받는 사업이다.

권준학 농협은행장은 “탄소포인트제가 우리 일반가정에서 손쉽게 온실가스 감축을 실천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 만큼 농협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적극 홍보하고, 가입시 금융우대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탄소중립 사회실현에 앞장서는 농협은행이 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