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제일은행, 웰쓰케어 브랜딩 강화 위한 디지털 채널 확대
SC제일은행, 웰쓰케어 브랜딩 강화 위한 디지털 채널 확대
  • 장민선 기자
  • 승인 2021.0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
[사진=SC제일은행]

SC제일은행은 보다 다양하고 많은 고객들에게 자산관리(WM) 서비스와 콘텐츠를 전달하고 디지털 기술에 익숙한 MZ세대를 적극 공략하기 위해 웰쓰케어(Wealth Care·자산관리) 디지털 채널을 확대한다고 10일 밝혔다.

우선 이 날 모바일뱅킹 앱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글로벌 자산관리 전문가가 최신 투자 트렌드와 자산관리 정보를 제공하는 ‘웰쓰케어 라운지’를 새롭게 선보였다. 웰쓰케어 라운지는 금융시장 동향을 비롯해 지속가능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투자 기법, 재무설계, 웹 세미나 소식 등 다양한 자산관리 콘텐츠를 담는다. 이를 통해 무분별하고 출처불명인 투자 정보 홍수 속에서 혼란스러워하는 고객들에게 바람직한 투자의 길잡이 역할을 할 예정이다.

아울러 MZ세대와 적극 소통하기 위해 웰쓰케어 전용 카카오톡 채널과 네이버 포스트 페이지를 개설했다. 카카오톡 채널을 구독하는 고객들은 웹 세미나, 투자정보 뉴스레터, 다양한 자산관리 이벤트 소식을 제공받을 수 있고, 네이버 포스트 페이지에서는 최신 투자 트렌드와 철학을 담은 전문가 칼럼, ESG 투자 기법, SC제일은행 소식 등을 시리즈로 볼 수 있다.

한편 자산관리 디지털 채널 확대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웰쓰케어 라운지 오픈 기념으로 SC제일은행 모바일뱅킹 앱 푸시알림을 신청하는 고객 모두에게 GS25 토레타 음료수 모바일 기프티콘을 증정하고, 100명을 추첨해 배달의민족 1만원권 쿠폰을 증정한다. 또한 SC제일은행 웰쓰케어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하는 선착순 2만5000명의 고객에게는 웰쓰케어 전용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증정한다.

콜린 치앙 SC제일은행 자산관리사업부장(전무)은 “웰쓰케어 디지털 채널 확대의 목적은 웰쓰케어에 목말라하는 일반 고객들도 정제된 정보와 시장 동향을 손쉽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려는 것”이라며 “최근 투자 열풍에 휩쓸려 무작정 투자를 시작했다가 손실을 본 일부 MZ세대도 보다 안전하고 건전한 투자 가이드를 만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