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중부발전, 함안 천연가스발전소 투자협약 체결
한국중부발전, 함안 천연가스발전소 투자협약 체결
  • 이정현 기자
  • 승인 2021.0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투자협약 체결식
투자협약 체결식

한국중부발전은 12일 경상남도, 함안군, 경남개발공사와 함께 천연가스복합 등 발전설비 투자 및 행정지원을 위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함안군청 소회의실에서 개최된 협약식에는 김호빈 한국중부발전 사장, 조근제 함안군수, 이남두 경남개발공사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천연가스발전소, 연료전지, 태양광 등 청정에너지 발전설비 투자 및 행정지원 상호협력을 위한 '투자협약서'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투자기업인 한국중부발전은 함안군 군북면, 법수면 일원에 조성예정인 함안 군북일반산업단지 내 청정에너지 발전설비 투자 및 직원 고용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경상남도, 함안군, 경남개발공사는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한 행정적 지원을 위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중부발전은 함안 천연가스발전소 건설사업을 위하여 지난 3월 발전사업허가를 취득 하였고, 현재 정부 예비타당성 조사를 시행중에 있으며, 경남개발공사는 지난 3월 경상남도의 군북일반산업단지계획 승인·고시 이후 2025년 준공을 목표로 산업단지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아울러, 한국중부발전, 경상남도, 함안군, 경남개발공사는 천연가스발전소 등의 추진에 관한 주민과의 소통 및 이해증진을 위하여 운영중인 선행발전소 현장견학 및 지속적인 협력을 위한 간담회 등도 정기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다.

한국중부발전 김호빈 사장은 “함안 천연가스발전소 및 신재생에너지 투자협약을 통해 정부의 친환경에너지 전환정책에 앞장 설 뿐만 아니라,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에 적극 기여하고 지역주민과 소통함으로써 지역과 상생하는 신뢰받는 기업이 되도록 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