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시스템, 청약경쟁률 355대 1 기록 ... "청약증거금 1조 5,159억 원 몰려"
진시스템, 청약경쟁률 355대 1 기록 ... "청약증거금 1조 5,159억 원 몰려"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1.0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진시스템(대표 서유진)이 지난 5월 13일과 14일 양일간 일반 공모 청약을 진행한 결과, 경쟁률 355대 1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일반 청약증거금은 약 1조 5,159억 원으로 집계됐다고 전했다. 

지난 5월 6일과 7일 기관투자자 대상의 수요예측을 진행한 진시스템은 93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공모가를 최상단인 20,000원으로 최종 확정한 바 있다.

진시스템 측은 “상장 절차를 진행하며 해외 타깃시장을 공략하는 진시스템의 경쟁력을 알리기 위해 노력했다”며 “그 결과 많은 투자자분들께서 현장 분자진단 사업이 가진 성장성과, 원천 기술력 기반의 플랫폼을 긍정적으로 평가해주신 덕분에 모든 IPO 절차를 순조롭게 마무리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번 코스닥 상장을 계기로 진시스템은 국내 대표 ‘현장 분자진단 플랫폼’ 기업으로 새롭게 도약한다는 포부다. 또한, 진단장비를 확장하고 진단키트를 다각화하는 동시에 OEM/ODM 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할 계획이다.

더불어 반려동물 분자진단검사 사업, 식품안전 및 원료물질검사 사업 컨텐츠 개발을 통해 성장성과 수익성을 고루 겸비해 탄탄한 실적 기반을 구축할 예정이다.

이에 대해 진시스템 서유진 대표는 “이번 코스닥 상장은 보다 높이 도약하기 위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각 사업부문별 성장 로드맵을 성실하게 수행해 다각화된 사업 포트폴리오로 입지를 공고히 하고 이와 동시에 그 결실을 투자자 분들과 함께 나눌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