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이슈] 저축은행, '최고 연10%' 고금리 특판 잇달아 출시
[마켓이슈] 저축은행, '최고 연10%' 고금리 특판 잇달아 출시
  • 장민선 기자
  • 승인 2021.0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 가정의달·오픈뱅킹 출범 기념 특판
- 고객 확보 위한 공격적 마케팅
- "가입 조건과 납입 한도 등 따져봐야"

최근 저축은행들이 잇달아 고금리 특판 상품을 선보이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24일 금융권에 따르면 저축은행이 내놓은 예적금 최그 금리는 10%에 달한다.

시중은행 적금 금리가 연 0~1%대인 것과 대조적이다. 가정의 달과 오픈뱅킹 출범 등으로 시중은행들과 경쟁이 가능해자 저축은행들이 공격적으로 고객 확보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사진=SBI저축은행]

▶ SBI저축은행, 오픈뱅킹 출시 기념 '행운금리 적금' 특판

SBI저축은행은 오픈뱅킹 출시 기념으로 금융플랫폼 사이다뱅크 전용 '행운금리 적금' 특판을 준비했다. 기본금리 연 1.2%에 만기우대금리 연 0.4%, 행운상자 우대금리 최대 연 2.4%를 포함해 최대 연 4%까지 받을 수 있다.

오는 7월 19일까지 선착순 2만명에게 판매되지만 기한 도래 전 판매수량 달성시 판매가 종료된다. 매월 발생하는 행운상자를 터트려 추가로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는 상품으로 카카오톡으로 상품을 친구에게 공유 하면 매월 최대 3개까지 받을 수 있다.

행운상자를 터트려서 받은 우대금리를 만기까지 누적해 적립해 나가는 방식이다.

[사진=웰컴저축은행]

▶ 웰컴저축은행, 최대 연 4% 금리 '아이사랑 정기적금' 판매

웰컴저축은행은 ‘아이사랑 정기적금’을 운영 중이다. 해당 상품은 만 10세 이하 자녀를 둔 부부나 임산부가 가입할 수 있다.

기본금리는 연 3%로 웰컴저축은행 자유입출금 계좌에서 자동이체 시 우대금리가 1%포인트 추가된다. 단 12개월간 8회 이상 자동이체 실적을 충족해야 한다.

매월 납부금액은 최대 10만원으로 영업점과 자체 애플리케이션(앱)에서 가입 가능하다. 가입에는 가족관계증명서 혹은 임신확인서가 필요하다. 앱을 이용하는 경우 문서를 촬영해 등록하면 된다.

[사진=더케이저축은행]

▶ 더케이저축은행, '스승의 날 기념' 특판 상품 출시

더케이저축은행은 스승의 날을 맞이해 ‘2021 e-쌤플러스’ 정기예금 특판 상품을 출시했다. ‘2021 e-쌤플러스’는 온라인 전용상품으로 가입대상은 현직 초·중·고 선생, 대학교 교수다.

가입기간은 12개월, 금리는 세전 연 1.90%이다. 1인 1계좌만 가입 가능하고 가입한도는 최대 5000만원이다.

‘2021 e-쌤플러스’의 총 판매한도는 100억원이며, 판매기간은 5월 14일부터 31일까지다. 판매기간 내에 총 판매한도가 소진 될 경우 판매가 조기에 종료될 수 있다.

▶ JT친애저축은행, 반려견 마케팅 ‘JT쩜피플러스 정기적금’

‘JT쩜피플러스 정기적금’은 저축은행 업계에서 최초로 반려견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는 JT친애저축은행의 대표 정기적금 상품이다. 해당 상품은 반려견 돌봄 비용 마련에 실질적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신용카드 실적과 같이 별도의 까다로운 우대 조건 없이 고금리 혜택을 제공한다.

12개월 만기 시 연 3.0%, 24개월 만기 시에는 연 3.1%(2021년 5월 7일 기준)의 금리를 누릴 수 있다. ‘JT쩜피플러스 정기적금’은 지점을 방문해 반려견과 함께 찍은 사진을 영업점 창구에 제시하면 가입할 수 있다.

월 납입금액은 최소 1만원에서 최대 50만원까지 비교적 넉넉하게 설정 가능하며, 통장에 가입자와 반려견 이름을 함께 기입할 수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사진=애큐온저축은행]

▶ 애큐온저축은행, '2만 계좌 한정' 연 최대 6% 금리 제공

애큐온저축은행은 최대 연 6.0%의 금리를 제공하는 자유적립식 적금 상품인 ‘애큐온다모아자유적금’을 선보였다. 2만 계좌 한정으로 판매되며 월 최대 20만원까지 입금 가능하다. 계약기간은 12개월이다.

기본금리 연 2.5%에 적금 가입부터 만기 시까지 애큐온저축은행 오픈뱅킹 서비스를 유지하면 연 1.0%포인트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가입 시 마케팅에 동의해 만기까지 유지하면 연 1.0%포인트의 우대금리가 추가된다.

또 적금 만기 시까지 애큐온저축은행 오픈뱅킹의 ‘잔액모으기’를 통한 납입 횟수가 6회 이상이면 연 1.5%포인트의 우대금리가 더해진다. 잔액모으기란 다른 금융사 계좌의 잔액을 애큐온저축은행 계좌로 입금할 수 있도록 한 기능이다.

애큐온저축은행은 별도 우대금리 없이 최대 1000만원까지 연 1.6%의 기본금리를 제공하는 요구불 예금 상품인 ‘애큐온다모아자유예금’도 함께 선보였다.

[사진=KB저축은행]

▶ KB저축은행, 오픈뱅킹 고객 대상 '골드키위적금' 출시

KB저축은행이 오픈뱅킹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최대 연 4.0%의 금리를 제공하는 적금 상품 등을 선보였다. KB저축은행은 지난 6일 자체 모바일 플랫폼 ‘키위뱅크’에서 오픈뱅킹 서비스를 출시했다.

KB저축은행은 오픈뱅킹 서비스 시행을 기념해 ‘키위더(키워주고 위해주고 더해주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최대 연 4.0%의 금리가 적용되는 정기적금상품인 ‘골드키위적금’을 선착순 1만명에게 제공한다. 가입기간 12개월에 월 납입금액이 1만원부터 최대 20만원까지 가능한 상품이다.

기본금리는 연 1.5%이며, 오픈뱅킹에 등록된 타행 입출금 계좌에서 1회차 신규 납입금을 내고 만기 때까지 오픈뱅킹 서비스를 유지하면 연 2.0%의 우대금리가 제공된다.

키위입출금통장에서 10회 이상 자동이체를 할 경우 연 0.5%의 우대금리가 추가로 제공된다. 또한 리브메이트 포인트를 자동이체 납입회차에 따라 차등지급해 최대 5000 포인트(1포인트=1원)를 특별 적립해 준다.

[사진=모아저축은행]

▶ 모아저축은행, 매월 30만원 납부 가능한 '생일축하적금' 

5월 출생자라면 고려해볼 적금도 있다. 모아저축은행은 ‘생일축하 정기적금’, ‘12간지 정기적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생일축하 정기적금은 5월이 생일인 아이가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이다. 5월이 생일인 고객에게는 연 2.5%의 금리가 제공되며, 생일 당일로부터 앞뒤 10일 여유간격을 두고 가입이 가능하다.

12간지 정기적금은 연 2.5%의 확정금리를 제공한다. 해당 금융상품은 매월 30만원 이상 납부 가능하며 소띠가 가입 가능한 상품이다.

▣저축은행 16개사, 연 최대 10% 금리 상품 

한편, 저축은행 16개사는 오픈뱅킹 출범에 맞춰 최대 연 10% 금리를 제공하는 적금 상품을 내놨다. 월 최대 10만원까지 가입할 수 있는 만기 12개월짜리 상품이다.

10만원씩 1년 동안 총 120만원을 넣으면 세금을 떼고 최소 약 5만원을 이자로 받을 수 있다.  이 상품의 프로모션 기간은 오는 7월 2일까지다.

우대금리를 받기 위해선 저축은행중앙회가 운영하는 통합 앱인 SB톡톡플러스를 통해 오픈뱅킹 서비스와 특판 상품에 가입하고 만기까지 유지해야 한다.

또 제휴사인 롯데카드의 ‘아임원더풀’이나 ‘아임그레잇’ 카드를 신청해 3개월간 누적 30만원 이상을 사용해야 한다. 그러면 기본금리에 우대금리를 더해 연 10%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구체적인 기본금리와 우대금리 수준은 저축은행마다 다르다. IBK저축은행은 기본금리 연 1.7%에 우대금리가 연 8.3%포인트인데, 우리저축은행은 기본금리 연 2.4%에 우대금리는 연 7.3%포인트다.

참여사는 IBK, 고려, 대백, 더케이, 동원제일, 드림, 머스트삼일, 민국, 예가람, 오성, 우리, 조흥, 진주, 키움, 키움예스, 평택 같은 중소형 저축은행이 대부분이다. 기본·우대금리 적용 수준은 저축은행별로 다르다.

아울러 금융회사의 오픈뱅킹 적금상품들은 거래 조건이 수시로 변경되기 때문에 고금리를 제공하는 상품에 무작정 가입하지 말고 가입 조건과 납입 한도 등을 따져보고 결정해야 한다.

또 저축은행중앙회는 저축은행 공동 모바일뱅킹인 ‘SB톡톡플러스’에 생체인증 간소화 서비스 ‘SB하나로인증’을 구축했다. ‘SB하나로인증’을 통해 한 번 등록해놓은 생체인증 정보로 중앙회 공동전산망에 가입된 67개 저축은행의 실명 확인과 계좌개설을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